프로그래머스- 9

김정현·2023년 3월 16일
0

프로그래머스

목록 보기
9/46

문제를 보고 배열로 접근할 생각을 우선했다. 배열 요소들을 제거하는게 간단할거라고 생각했다.

A가 제대로 출력됨을 확인했으나 배열 속에서 특정 요소를 찾아서 제거하는건 쉽지 않았다.
그래서 문자열에서 제거하는 방법을 검색해보았다.
그 결과

my_string.components(separatedBy: (letter)).joined()       //my_string문자열에서 letter 문자열을 삭제함


이렇게 해결 할 수 있었다. 더 간단하게는 A로 하지않고 곧장 리턴값에 입력해도 가능했다.

다른사람의 풀이로는

필터를 이용해 같지 않은 문자들만 String으로 출력하는 함수였다. 뒤에 부분을 더 공부한 뒤 다시 보자.

배열로 처리해도 문자열로 처리해도 문제의 답을 해결할 수 없었다. compactMap이라는 것을 활용하면 될 것 같았다.
답을 확인해봤다

구글링으로 비슷하게는 작성했었는데 코드의 구성형태를 잘 파악하지 못하겠다 $0같은 경우는 클로저의 1번 째 인자라는데, 클로저를 빨리 배워야 문제풀이할때 수월할 것 같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