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11 코드 리뷰 : 자동차게임 1차

권세진·2021년 2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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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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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한 테크코스에서 프리코스로 진행했던
자동차 경주게임을 페어프로그래밍을 통해
다시 코딩하고 1차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다.

13년부터 현업에 계시고 지금도 좋은 회사에 계신 분이
내 코푼 휴지같은 코드를 리뷰해주신다니 감계무량하다...😂

오늘 내가 배운 것은 다음과 같다.

자동차 게임

  • Presentational Component와 Container Compoent분리하기
    ex) Component(Presentational)를 상속받는 Page(Container) 클래스를 만들어 Component와 차이를 둠
  • 추후 메모리해제를 위해 클래스 객체를 변수에 담아두기
  • 객체 내부의 데이터에 대해 외부 의존도가 높은 경우, 데이터 존재여부에 대해 검증하는 코드가 필요함
  • 메소드에서 bad case를 early return하는 편이 가독성과 효율성 측면에서 좋다.
  • let의 남용은 금물
  • 숫자를 상수화하고 해당 상수에 대해 다른 코더가 의문을 가질 수 있는 경우 개발자의 생각을 주석으로 입력하기
  • 메소드 이름에서 목적어(무엇을)를 좀 더 정확히 할 것. (ex. createCarProcess -> createCarElement)

cypress

  • cypress는 import가 가능
  • cypress에서 랜덤 자체를 테스트하지말고 랜덤을 활용하는 함수를 테스트할 것.
    ex) getRandomNumber(0,10) 테스트 (x)
    getRandomNumber(0, i) 테스트 (o) => 인자가 바뀜에 따라 범위가 잘 수정되는지 함수의 동작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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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을 현실로 꺼내길 좋아하는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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