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 테크코스에서 프리코스로 진행했던자동차 경주게임을 페어프로그래밍을 통해다시 코딩하고 1차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다.13년부터 현업에 계시고 지금도 좋은 회사에 계신 분이내 코푼 휴지같은 코드를 리뷰해주신다니 감계무량하다...😂오늘 내가 배운 것은 다음과 같다.추
이번에는 잘못알고 있었던 try catch의 사용법과 duck typing이라는 상속에서 중요한 개념을 알게 되었다. try catch 예상가능한 대부분의 에러는 try catch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나같은 경우에는 예상가능한 예외처리를 할때도 try catch를
private class fields는 크롬과 엣지에서만 지원되므로 사용을 지양하자.현재 동작하지 않는 코드는 과감히 지우기querySelector 같이 길어지는 코드는 $로 shortcut을 만들 수 있다. ex)
const cars = \[]처럼 복수형의 값은 배열의 형태를 띌것.{ value: value } => { value } 형태로 작성 가능cypress test를 여러가지 도메인으로 세분화하여 테스트를 찾기 쉽도록 하자.테스트 코드는 완벽함만을 추구 x 효율적인 코드도
https://github.com/woowacourse/javascript-lotto/pull/18BEM은 css class의 이름을 좀 더 관리하기 쉬운 형태로 만들기 위한 방법론임네이밍은 Block\_\_Element--Modifier로 표현됨. 각 요소는
데이터를 검증하는 함수는 긍정형으로 짓기isNotNumber() 보다!isNumber() 나음.메서드에 not이 포함되어 있으면 오히려 읽기 힘들다.함수 이름은 함수가 하는 일의 목적을 추상화 시켜 정해야한다.ex. "축하합니다! 게임이 모두 끝났습니다!"라는메세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