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포기하지 않는 이상 도착하게 돼있다
태그 목록
전체보기 (309)TIL(112)FE(8)redux(8)frontend(6)타입스크립트(5)프론트엔드(5)typescript(5)html(4)React(4)리덕스(4)프로그래머스(4)미들웨어(4)CSS(4)개발자(4)bind(3)call(3)redux saga(3)apply(3)recursion(3)알고리즘(3)개발(3)js(3)Saga(3)프로세스(2)promise(2)project(2)Graph(2)reduce(2)리덕스 사가(2)linked list(2)tree(2)우선순위큐(2)Prototype(2)타입(2)redux-toolkit(2)ts(2)Tower of Hanoi(2)ESLint(2)플젝(2)State(2)프로토타입 체이닝(2)카카오 코딩테스트(2)event loop(2)this(2)클로저(2)카카오(2)redux-middleware(2)rtk(2)코딩테스트(2)스코프(2)코테(2)Fetch(2)web browser(2)토이프로젝트(2)middleware(2)브라우저(2)프로토타입(2)웹브라우저 동작(2)React.memo(2)브라우저 동작원리(1)취업후기(1)currying vs closure(1)function(1)클로저 vs 커링(1)취업(1)프로토타입 프로퍼티(1)리덕스 장단점(1)NFT 사는이유(1)유클리드호제법(1)HA(1)react darkmode(1)cors(1)toy project(1)NFT란(1)취준생(1)asynchronous(1)git pull vs git fetch(1)web(1)콜백지옥(1)resolve(1)npm install --save -dev(1)react hook componentDidMount(1)algorithm jobs(1)클론코딩(1)하노이의탑(1)문자열 공백제거(1)adjacency matrix vs adjacency list(1)video(1)swr(1)day5(1)프로그래머(1)리덕스 쓰는 이유(1)비전공 개발(1)자바스크립트 실행과정(1)day9(1)console.table(1)data fetching(1)자료구조(1)인라인블록(1)social-login(1)스피너(1)세션vs토큰(1)API(1)Sequelize(1)requestAnimationFrame(1)@media only screen(1)비전공자(1)Event Queue(1)ncsoft면접(1)페어프로그래밍(1)비디오태그(1)useEffect vs useLayoutEffect(1)rtk 미들웨어(1)alias(1)V8엔진(1)OOP(1)Restful(1)redux thunk(1)희소성(1)멀쩡한 사각형(1)http(1)개발자의 조건(1)취뽀(1)setTimeout 매개변수 특징(1)react 기초(1)Context Switching(1)동기화(1)ncsoft(1)stack(1)queue(1)리액트(1)호이스팅(1)redux-basic(1)redux-saga vs redux-thunk(1)git commit 되돌리기(1)simple component vs class component(1)프로그래머스 멀쩡한 사각형(1)Proxy(1)react router dom(1)type alias(1)인접리스트(1)setState이유(1)browser(1)heap(1)세션(1)쿠키(1)twittler(1)javascript runtime(1)반응형(1)프로그래머스 양궁대회 js(1)input focus on(1)웹페이지vs웹사이트vs웹브라우저vs웹서버(1)lifecycle(1)springifyJSON(1)input focus out(1)웹개발(1)Object.fromEntries(1)ssl(1)RTK Query(1)Optional Type(1)git commit 합치기(1)양궁대회(1)redux하드코딩(1)rest parameter(1)state끌어올리기(1)주차요금계산(1)제곱수의합(1)스코프체인(1)리덕스툴킷(1)day8(1)비전공자 개발자(1)인라인요소(1)취준(1)pull 대신 덮어쓸 때(1)알고리즘 잡스 후기(1)readonly type(1)call stack(1)Spread Syntax(1)깃 잔디심기(1)스케줄링(1)깃 커밋 되돌리기(1)input(1)개발자 합격(1)튜플(1)객체지향 프로그래밍(1)고급언어(1)알잡(1)HashRouter(1)알고리즘 잡스 수료생(1)server state(1)text overflow(1)dotenv(1)BFS vs DFS(1)프로세스 동기화(1)img tag(1)favicon.ico(1)useEffect(1)토이 프로젝트(1)div span(1)inorder(1)focus out(1)자바스크립트 파싱(1)객체 상속(1)this in node.js(1)Blocking(1)프리코스를 마치며(1)하노이의탑 재귀함수(1)Fetch API(1)reject(1)git conflict(1)알고리즘 잡스(1)NFT 정의(1)비동기(1)바이너리힙(1)stack frame(1)react세팅(1)CODESTATES(1)lib(1)바이너리 서치(1)Flex(1)JavaScript(1)module.exports(1)hybrid vs native vs web(1)고차함수(1)react 정리(1)MIN_VALUE(1)sequelize-cli(1)하노이의 탑 최소 시행(1)힙vs트리(1)git diff(1)day2(1)프로그래머의 뇌(1)placeholder.com(1)신입공채(1)keydown(1)동기 비동기(1)Flexbox(1)웹브라우저(1)git flow(1)eval(1)ncsoft 신입(1)Object.create(1)프록시(1)git checkout(1)span(1)div(1)[[scopes]](1)selector(1)session vs token(1)기계어(1)VOID(1)codestates HA(1)코딩테스트 학원(1)d.ts(1)자바스크립트(1)error(1)블라인드(1)파라미터(1)git log(1)any(1)Time Complexity(1)https(1)Route(1)JWT(1)find(1)video tag(1)하반기(1)strict vs non-strict(1)favicon(1)big o notation(1)테이블 태그(1)replace(1)어셈블리어(1)개발자취준(1)git github(1)span div(1)day6(1)thunk(1)crop vs resize(1)javscript 예외처리(1)filter(1)imperative vs declarative(1)개발직(1)크립토펑크(1)분수의덧셈(1)Link to(1)프로그래밍(1)img 태그(1)선언형 vs 절차형(1)웹브라우저 동작원리(1)calc()(1)선언형 vs 명령형(절차형)(1)push redirect(1)npm install --save(1)인풋 빨간줄(1)리액트 개발자 로드맵(1)edge(1)이미지 태그(1)setTimeout this(1)data type(1)리액트 쿼리(1)git merge(1)callback Hell(1)소셜로그인(1)재귀함수(1)react-query(1)cra 프로젝트 세팅(1)토이플젝(1)nQueens마무리(1)git contribution(1)input red(1)하노이의 탑 일반항 구하기(1)inline block(1)함수(1)변수의 유효범위(1)keyCode(1)caniuse(1)arguments 객체(1)코드스테이츠(1)크기별이미지파일생성(1)DOM(1)circular queue(1)Defer vs Async(1)div vs span(1)spinner(1)git HEAD(1)예외처리(1)깃헙 정리(1)코딩테스트 준비(1)day7(1)선택자(1)카카오 기출(1)CSS Module(1)선배 멘토링(1)memory heap(1)git branch(1)object.entries(1)this 바인딩(1)useselector(1)리렌더링(1)repaint()(1)setTimeout 복습(1)singly linkedlist(1)day3(1)습관(1)useLayoutEffect(1)css선택자(1)input focus in(1)텍스트 축약(1)getElementByClassName(1)구조 분해 할당(1)블록요소(1)block(1)day10(1)NEGATIVE_INFINITY(1)onsubmit(1)linux find(1)README.md(1)inline(1)git reset(1)도전(1)inline vs block(1)day4(1)this with 화살표함수(1)day1(1)병뚜껑 업다운(1)크기별(1)infinite scroll(1)git workflow(1)Table(1)재귀(1)git잔디심기(1)공채(1)제곱수의 합(1)렌더링 과정(1)Then(1)실행 컨텍스트(1)옵셔널 타입(1)unknown(1)doubly linked list(1)prop-type(1)window.location.search(1)git checkout -b(1)interpreter vs compiler(1)github(1)prototype chaining(1)random(1)ncsoft 개발(1)렌더링 원리(1)화살표함수 복습(1)Binary Search(1)백준(1)이진탐색(1)신입(1)빅 오 노테이션(1)call signatures(1)JSX(1)axios vs fetch(1)동작원리(1)cookie(1)취업팁(1)스케줄러(1)활성객체(1)input options(1)CORS & npx serve(1)일급객체(1)Map(1)airbnb convention(1)Math.random(1)그래프(1)토큰(1)CRUD(1)자료형(1)Binary Search Tree(1)Hash Table(1)이미지파일생성(1)Today I learned(1)개발자 취업(1)css가상클래스(1)Props(1)diary(1)table tag(1)uri 파라미터(1)rtk middleware(1)onFocus(1)prototype 객체(1)공부(1)cra project setting(1)bypass cors(1)멀쩡한 사각형 파이썬(1)시간 복잡도(1)js engine(1)변수객체(1)reflow(1)파이썬(1)브라우저지원(1)(1)grid(1)onblur(1)코딩테스트 대비(1)max-width(1)운영체제(1)binary heap(1)data structure(1)closure(1)day 11(1)document object(1)인접행렬(1)NFT(1)윈도우에서 react(1)promise.all(1)tuple(1)토이(1)children(1)카카오-코테(1)css레이아웃(1)children vs childNodes(1)Web API(1)authentication(1)never(1)childNodes(1)scope(1)parseJSON(1)git(1)스레드(1)sop(1)logN 시간복잡도(1)spell check(1)input 빨간줄(1)prototype property(1)

[TIL] 2022/11/11

++ 연산자 관련 알게된 사실 : 본래 이런식으로 ++ 연사자를 쓰면 num = num + 1 한 것과 같은 결과를 내는 것은 알고 있었다. 그러나, 이렇게 앞에다 ++ 연산자를 써도 같은 결과를 낸다는 것을 알게 됐다. 사실 ++ 연산자를 이렇게 써본적이 없었기에

2022년 11월 11일
·
0개의 댓글
·

[React] ComponentDidUpdate 만들기

: 개발을 하다보면 초기 렌더링 시기에는 useEffect 내의 로직을 쓰고 싶지 않지만, 초기 렌더링 이후에는 쓰고 싶을 때가 있다. 이 때마다 컴포넌트 외부에 변수를 선언해놓고 componentDidMount 시점에 변수에 false/true 등의 값을 줘서 개발하

2022년 10월 25일
·
0개의 댓글
·

[TIL] 2022/10/25

useEffect의 dependency로 static한 데이터를 넣었을 때, 만약 다른 setStateAction과 엮인 state가 업데이트 돼서 컴포넌트가 리렌더링되면 state에서 특정 객체 내의 특정 값을 dependency에 넣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특정 값이

2022년 10월 25일
·
0개의 댓글
·

[TIL] 2022/10/20

contextAPI를 사용할 경우, Provider의 children 요소들은(바로 하위 컴포넌트) 반드시 리렌더링 된다(React.memo와 상관없이). 하지만 children의 children에는 메모가 적용된다. 이는 결론적으로 contextAPI를 쓰면 Prov

2022년 10월 20일
·
0개의 댓글
·

[TIL] 2022/10/19

GPU를 쓰도록 css 설정을 하고 싶을 때 '레이어 핵(Layer Hack)'을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위와 같은 흔히 알고 있는 CSS style에 3d를 붙여주면 GPU 가속을 활성화시킬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GPU 가속을 사용하면 웹 페이지의 렌더링 속

2022년 10월 19일
·
0개의 댓글
·

[TIL] 2022/10/18

Today I Learned Provider 내부나 어쨌든 Component 내부가 아닌 곳에서 setStateAction 타입을 호출한다해도 그 아래에 속한 하위 컴포넌트의 리렌더링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setStateAction이 리렌더링 시키는건 컴포넌트

2022년 10월 18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React] useSelector의 타겟팅에 따른 리렌더링 로직

: 하나의 redux state 단위(객체라고 했을 때)에서 하위 depth의 프로퍼티 값을 변경했을 때(dispatching),useSelector 가 뭐를 타겟으로 하고 있냐에 따라 리렌더링 로직이 어떻게 바뀌는지를 확인하고자 합니다.예를 들어, server 라는

2022년 10월 12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Algorithm] 나머지 구하기

프로그래머스 코딩테스트 연습 - 나머지 구하기: 너무 쉬운 구몬 학습과 같은 문제들이지만 너무 오랜만에 코테 문제를 풀어서 이렇게 가벼운 문제들로 워밍업을 해보고자 풀어본다(왜 혼자 핑계를 대시고 계시죠..?): 문제는 너무나도 간단하다. 너무 간단해서 나만의 룰을 추

2022년 10월 12일
·
0개의 댓글
·

[Algorithm] 분수의 덧셈

프로그래머스 분수의 덧셈 문제: while 문을 써서 분모를 통합하고, 그만큼을 분자에 곱해주고, 말그대로 분수의 덧셋 패턴을 이용해서 분수를 더해 준다음에 구한 값의 분자, 분모의 공약수를 써서 다시 기약 분수로 나타내면 되는 문제이다. 나는 굳이(?)라기보다는 좀

2022년 10월 11일
·
0개의 댓글
·

[TypeScript] React -> TS

최상위 컴포넌트인 index.tsx에서 위의 코드에서 아래와 같은 TS2345: Argument of type 'HTMLElement | null' is not assignable to parameter of type 'Element | DocumentFragment'

2022년 7월 19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React] useEffect vs useLayoutEffect

useEffect vs useLayoutEffect 1) useLayoutEffect layout !codesandbox[jolly-jasper-qkx9zr?fontsize=14&hidenavigation=1&theme=dark] 위의 버튼을 눌러보면 UX 상으로

2022년 7월 14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React] TIL

: 짤막한 상식 기록: 결론적으로 상위 컴포넌트에 없는 변수를 props의 키와 값으로 설정해놓고, 하위 컴포넌트에서 그 키값을 받아서 렌더링하면 자동으로 true가 된다. 프로젝트 코드를 분석하다 이게 왜 true지? 해서 알아봤는데, 저렇게 돼더라,, 자동으로 리액

2022년 7월 14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FE] About Handling CORS Error

: SOP(Same Origin Policy)에 대한 일종의 관용책(?) 요즘 같이 다른 origin을 가진 사이트 간에 request & response 통신이 많은 시대(?)에 맞춰 CORS Policy가 나왔다. 즉, SOP만 있던 시절에는 사실상 같은 origi

2022년 7월 11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FE] Data Fetching Libraries

: 이 글 이전에 2개의 포스팅을 하면서 Redux MiddleWare에 대해서 열심히(?) 알아봐놓고 갑자기 middleware 없이?에 대한 주제로 글을 써본다. 여담이지만 Frontend 개발 시장의 변화 속도는 너무 빨라서 비유적으로 표현해보면 나는 이전 프로젝

2022년 7월 5일
·
1개의 댓글
·
post-thumbnail

[FE] Redux-saga vs RTK Middleware

Despite its simplicity, thunks have limitations. One of the most cited limitations is the inability to run code in response to dispatched actions or s

2022년 7월 4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FE] Redux-Thunk vs Redux-Saga

: 흔히 redux의 비동기 처리 로직 혹은 사이드 이펙트를 처리하기 위한 용도로 redux-thunk나 redux-saga를 많이 사용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앞서 말한 redux와 연관되는 라이브러리가 필요한 이유부터 시작해서 각 라이브러리의 장단점을 가지고 서로를

2022년 7월 4일
·
0개의 댓글
·

[FE] Redux를 쓰는 이유

: 본래 React를 쓰면서 'state 끌어올리기'에 부담을 느끼거나, 불필요한 props drilling 등이 이슈가 되면서 전역적인 state 관리법이 필요해졌고, 그에 대한 해답(?)으로 나온 것이 Redux라고 할 수 있다(React + Flux 패턴). 하지

2022년 6월 30일
·
0개의 댓글
·

[Toy Project] 점진적 과부하 사이트 - 13

최종 마무리 사항env 파일에 firebase config 파일 넣기핸드폰 기종별 반응형 UI 완성error 처리React Native 플젝 만들고, web view 심기배포

2022년 6월 17일
·
0개의 댓글
·

[Toy Project] 점진적 과부하 사이트 - 12

recordModal 에서 이전 기록을 수정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workout 단위로 삭제할 수 있는 기능운동 이름 바꾸기 or 특정 운동 기록 자체를 삭제(예를 들어, 푸시업을 했으면 푸시업 set를 전부 삭제)set 수정 및 삭제(kg, reps를 수정할 수 있음

2022년 6월 16일
·
0개의 댓글
·

[Toy Project] 점진적 과부하 사이트 - 11

recordModal 에서 이전 기록을 수정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workout 단위로 삭제할 수 있는 기능운동 이름 바꾸기 or 특정 운동 기록 자체를 삭제(예를 들어, 푸시업을 했으면 푸시업 set를 전부 삭제)set 수정 및 삭제(kg, reps를 수정할 수 있음

2022년 6월 14일
·
0개의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