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1 [Isometric Movement]

황재진·2022년 7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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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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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소메트릭이 뭔지 간단하게 알아보고
아이소메트릭에서의 움직임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Unity에서 기본 생성하면 나오는 Isometric을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Isometric이란?

3D 이미지를 평면상에서 표현하기 위한 기법입니다.
간단하게 3D 이미지를 2D로 표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 때 모든 면의 길이가 동일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Isometric 이미지 예시

Isometric 좌표계

Isometric의 좌표계는 아래 사진과 같이 변환된다.

그래서 X축과 Y축 또한 아래 사진처럼 변환된다.

그러면 Isometric에서의 X축 Y축 움직임은 어떻게 구현해야할까?

Isometric 움직임

먼저 타일 하나를 자세히 보자

가로선의 길이는 세로선의 길이의 2배이다.
그러면 왼쪽아래(x+축)로 움직이려면 X축으로 1만큼, Y축으로 0.5만큼 움직이면 된다.

이러한 방식으로 모든 면으로 이동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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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쉐이더 등 이것저것 다해보는 게임 개발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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