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8.22. 일요일

안함·2021년 8월 22일
0

TIL

목록 보기
148/165

오늘!

🔥해야 할 것

  • 스터디
  • 프로젝트

😱알고리즘

  • 백준
    • 11728 (실버5) : 분할 정복 문제 ⇒ 분할 정복으로 풀진 않았다. 분할정복 속도 O(nlogn)이다. 그래서 나는 sort 메소드를 사용했다. sort 메소드도 O(nlogn) 그래도 문제의 의도는 분할 정복이니까 분할 정복도 공부했다.
  • 프로그래머스
    • 큰 수 만들기(level 2) : 옛날에 못 풀었었는데, 오늘 그냥 딱 봤는데 아이디어가 떠올라서 풀어봤다. ⇒ 테스트케이스 2개 실패 시간초과... (테스트10, 테스트12) ⇒ 예외케이스가 있는거 발견.. 무한도네; ('77777', 1) ⇒ 이거에 관한 예외는 없앴는데 ⇒ 테스트 10 시간초과.. ⇒ 결국 다른사람 풀이 봤는데 C++ 로는 통과 되는 코드를 자바스크립트로 하면 통과가 안된다고 한다..ㅠㅠ 결국 나도 다른사람들이 스택으로 푸는 아이디어 써논거 보고 스택으로 풀었다.ㅠㅠ

😎오늘 한 것

  • 스터디
  • 알고리즘 공부
  • 프로젝트
  • 프로젝트 개선 2주차 회고 작성

☕️잡담

  • 오늘 오랜만에 피자를 먹었다. 배불러 ~~
  • 알고리즘 이론을 자주자주 반복해서 봐서 빨리 익숙해지자 그래야 코딩테스트 잘보지
  • 금요일에 산에서 벌레 한테 쏘인 눈이 탱탱 부었다. ㅠㅠ 안그래도 못생겼는데 더 못생겨짐;
profile
✨ Frontend Developer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