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8.23. 월요일 (네특심 10일차)

안함·2021년 8월 23일
0

TIL

목록 보기
149/165

오늘!

🔥해야 할 것

  • 프로젝트
  • React 모의면접 질문 공부 (요번에 빡쎄)
  • 1, 2주차 복습 정리

😱알고리즘

  • 백준
    • 1697 (실버1) : BFS 문제이다 예전에 풀다가 못 풀 었는데 오늘 코플릿으로 나와서 (똑같은문제가) 이번 기회에 BFS를 공부하고 풀었다... 어려워 ㅠㅠ
    • 2841 (실버1) : 스텍을 사용하는 문제... 참조타입인 배열로 뻘짓해서 해맷음; 그리고 예외처리 해주는걸 복잡하게 풀어서 아쉬움 ㅠㅠ
  • 프로그래머스
    • _

😎오늘 한 것

  • DFS
    • 스택
    • 재귀
  • BFS
  • 모의면접 질문 공부
  • 점심먹고 기절...ㅠㅠ;;
  • 보이차 8일차

☕️잡담

  • 오늘 데일리 알고리즘.. 지금까진 9시전에 문제 다풀었었는데 오늘은 한문제도 못풀었다... BFS DFS,,,, 그동안 외면하고있었는데...ㅠㅠ 오늘은 진짜 몰입해서 해야겠다.
  • 이중 배열을 만드는데 아무생각 없이
Array(+tone + 1).fill([]);
  • 이렇게 만들었다.. []... 참조타입인데.. 그럼 같은주소를 바라봐서 다같이 움직이는데... 이것 때문에 한참 해맷다; 바보...
Array.from(Array(+tone + 1), () => Array(0));
  • 이렇게 새로운 배열을 계속 만들어서 만들어 줘야지
  • 비가와서 등산을 안갔는데 또 늦은밤되니까 안오네; 내일은 비안오면 후딱 갔다와야곘다
  • 면접 질문 공부하면서 내부 작동에 대한 이해가 좋아 진거 같다.

네특심

네특심 회고

2021.08.23 Daily 회고

  • 오늘 한 일

    • 코플릿 4문제
    • 백준 2문제
    • React 모의 면접 질문 공부
    • 프로젝트
  • 느낀점

    • 그동안 DFS BFS 를 외면했던 나의 과거에대해 반성을 하게됨. 덕분에 오늘 DFS랑 BFS 하느라 즐거웠음 ^^
    • 문제가 영어로 되어있어서 푸는데 너무 힘들었다.. 영어는 진짜 꼭 공부를 해야겠다...
    • 1 트라이로 해결하는 연습을 해야 될 것 같다.
  • 현재 나의 상태

    • 편의점가서 커피 하나 마셔서 집중하기 딱 좋은 상태가 되었다.
    • 파이팅하자
profile
✨ Frontend Developer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