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ight Map은 지형을 위에서 바라본 상태에서 지형의 높이 값을 저장한 텍스쳐입니다.
가장 낮은 지형의 높이를 0, 가장 높은 지형의 높이를 255로 표시하게 됩니다.
이를 색상으로 변경하면 가장 낮은 지형은 검정색으로, 가장 높은 지형은 흰색으로 표시됩니다.
이 Height Map을 생성하여 언리얼에 Import 하면 랜드 스케이프 높이 값이
해당 Height Map을 기반으로 생성되게 됩니다.
이때 Height Map 값이 실제 랜드 스케이프 높이 값으로 적절히 치환되는데,
가장 낮은 값은 -256 * Scale의 Z값
가장 높은 값은 256 * Scale의 Z값
Height Map 제작에 도움을 주는 여러 툴이 존재합니다.
필요에 따라 적절히 사용하도록 하자!
https://www.world-machine.com/
https://www.world-creator.com/
https://www.wysi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