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터의 라이트 카테고리에서 디렉셔널 라이트를 레벨에 설치합니다.
위치를 대략적으로 설정하고, Y회전값으로 빛이 나가는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Intensity 값으로 빛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언리얼에서 제공하는 Sky Sphere를 사용합니다.
액터에서 BP_Sky_Sphere을 검색하여 레벨에 설치합니다.
디테일 패널에서 Directional Light Actor를 설정하면
Directional Light Actor의 회전값에 따라 Sky Sphere 머터리얼이 변경됩니다.
Directional Light의 옵션값이 변경되면 Refresh Material을 체크하여 한번 머터리얼 갱신이 필요합니다.
환경광 설정을 위해 언리얼 액터 중 스카이 라이트를 설치합니다.
스카이 라이트도 스카이 스피어와 마찬가지로,
Directional Light 값이 변경되면 리캡처를 해야 변경된 값이 적용됩니다.
언리얼의 포스트 프로세스 볼륨 액터를 설치합니다.
최소/최대 밝기 등 라이트에 대한 설정 셋팅을 위해 포스트 프로세스 볼륨 액터가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포스트 프로세스 볼륨 내부에 카메라가 들어와야
포스트 프로세스 볼륨에 설정된 옵션에 영향을 받게됩니다.
카메라가 어디에 있든 설치한 포스트 프로세스 볼륨의 영향을 받고 싶다면,
포스트 프로세스 볼륨 액터의 Infinite Extent 옵션을 켜주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