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GameInstance 오브젝트

1000·2020년 12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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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기초 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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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에서 GameInstance 오브젝트는 어플리케이션(혹은 앱)을 관리하는데 사용됩니다.
사용자가 게임을 시작하면 엔진을 초기화하고 가장 먼저 실행하는 오브젝트가 GameInstance입니다. 그리고 게임이 종료될 때 까지 GameInstance는 살아있고 프로그램이 종료될 때 가장 마지막에 소멸됩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GameInstance의 멤버를 확장해나가면 게임의 전체 라이프싸이클(LifeCycle)에서 사용되는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GameInstance 오브젝트가 초기화될 때, Init이라는 함수를 호출하는데, 이를 상속받으면 우리가 어플리케이션의 초기화 루틴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이제 에디터를 열고 툴바에 있는 [세팅 -> 프로젝트 세팅] 메뉴를 눌러 프로젝트 설정 다이얼로그를 연 후에 에디터와 게임의 초기화 설정을 주로 지정하는 데 사용되는 맵 & 모드로 갑니다. 여기서 하단의 Game Instance Class 항목의 값을 우리가 제작한 AGameInstance로 변경하면 게임이 시작될 때 ABGameInstance의 인스턴스가 자동 생성되고 이 인스턴스로 어플리케이션이 관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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