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메서드를 만들고 사용하여보자
모닝이 속도를 올립니다.
모닝이 정지합니다.
그랜저이 속도를 올립니다.
그랜저이 정지합니다.
모닝
,그랜저
이다.model_name
company
속성이 있을 것SpeedUp()
기능이 있을 것Stop()
기능이 있을 것package Class;
class Car {
String model_name;
String company;
void SpeedUp() {
System.out.println(model_name+"이 속도를 올립니다.");
}
void Stop() {
System.out.println(model_name+"이 정지합니다.");
}
}
public class Car_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r khw = new Car();
khw.model_name = "모닝";
khw.company = "현대";
khw.SpeedUp();
khw.Stop();
Car mjl = new Car();
mjl.model_name = "그랜저";
mjl.company = "현대";
mjl.SpeedUp();
mjl.Stop();
}
}
class Car {
String model_name;
String company;
void SpeedUp() {
System.out.println(model_name+"이 속도를 올립니다.");
}
void Stop() {
System.out.println(model_name+"이 정지합니다.");
}
}
Car
클래스를 생성한다.
차 이름을 나타내는 model_name
과 차의 회사인 company
를 전역변수로 선언한다.
속도를 올리는 메서드 SpeedUp()
을 생성한다. SpeedUp()
메서드는 model_name
을 가져와 속도를 올린다는 메시지를 출력한다.
정지하는 메서드 Stop()
을 생성한다. Stop()
메서드는 model_name
을 가져와 정지한다는 메시지를 출력한다.
public class Car_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r khw = new Car(); //객체 생성
khw.model_name = "모닝"; //차 이름 설정
khw.company = "현대"; //차 회사 설정
khw.SpeedUp(); //속도 올리기
khw.Stop(); //멈추기
//이하동문
Car mjl = new Car();
mjl.model_name = "그랜저";
mjl.company = "현대";
mjl.SpeedUp();
mjl.Stop();
}
}
Car_Test
클래스를 만든다.
이전에 생성했던 Car()
객체를 khw
와 mjl
라는 이름으로 생성한다.
Car()
객체에 들어있던 model_name
을 사용해 차의 기종 이름을 설정한다.
마찬가지로 Car()
객체에 들어있던 company
를 사용해 차의 회사 이름을 설정한다.
Car()
객체에 들어있던 메서드인 SpeedUp()
을 불러와, 앞에서 설정해준 model_name
을 사용해 속도를 올린다는 내용을 출력한다.
마찬가지로 Car()
객체에 들어있던 메서드인 Stop()
을 불러와, 앞에서 설정해준 model_name
을 사용해 속도를 올린다는 내용을 출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