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동안 진행했던 DXR 실시간 Ray tracing 프로젝트에 관해서 글을 써본다.
3학년 1학기에 게임그래픽 프로그래밍 수업에서 DirectX11을 배우고 더 최신 버전이고 어렵다는 DirectX12 프로그래밍을 경험해보고 싶었고 그리고 실시간 Ray tracing의 구현에 평소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이번 여름방학에 개발을 진행했다.
(22'07'23 ~ 22'08'22)
깃허브 링크
위 깃허브링크에 자세한 설명을 기록했다.
DirectX12의 메모리 할당방식, DXR TraceRay의 동작 방식을 이해함으로써 평소 궁금했던 부분이 크게 해소되었다. 특히, 레이트레이싱의 큰 시각적 특징인 반사효과가 어떻게 구현되는 건지 이해해서 기분이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