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흔히 접할 수 있는 퍼즐게임 인공지능 프로그램들이 어떻게 구현되어있나 궁금했고 구현하고 싶었음.2021.06.23 ~ 2021.07.25(미완성)https://github.com/yuntaewoong/gomokuAIpvp게임모드(완성)ai게임모드(미완성)
개요 2학년 2학기 수업으로 소프트웨어 융합학과의 '게임PX디자인'이라는 수업을 들었다. 언리얼 실습, 언리얼 엔진분석 과제, 게임엔진 + (c++) + 메모리 관리 수업, 5인으로 구성된 팀프로젝트 진행 등등 많은 활동들을 했었는데 그 중 팀프로젝트 이야기를 해보려
개요 2학년 2학기 컴퓨터공학과 전공필수 과목인 오픈소스 sw개발 수업에서 진행했던 텀프로젝트. 조건은 NodeJs,수업에서 배우지 않은 기술 한가지 이상 사용, AWS같은 서비스를 이용한 실제 서비스 배포 였다. 이 조건을 만족하는 게임은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웹으
때는 2020년 7월, 내가 공군 상병 3호봉이었을 시절에 나는 엄청나게 코딩이 하고싶었다. 하지만, 군인 신분으로 코딩을 하기에는 많은 제약 사항이 있다.1\. 시간 부족, 평일에 일과를 마치고 주어지는 자유시간은 기본 3시간에 연등시간을 합치면 5시간정도 된다. 2
3학년 1학기에 수강한 게임공학 수업의 팀프로젝트는 '게임에 쓰일 수 있는 기술을 다룬 논문을 읽고 기술을 개선해보는 것'이 주제였다. 우리 조는 CUDA를 이용해서 GPU병렬처리를 통한 눈 시뮬레이션을 다룬 논문을 읽고 언리얼로 시각화하는 프로젝트를 1학기 동안 진행
3학년 1학기에 들은 수업인 게임 그래픽 프로그래밍 수업에서 다이렉트X11 프로그래밍에 대한 실습을 진행하였다. 실습내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Github readme에 작성하였다(링크).살면서 처음으로 directX 프로그래밍과 윈도우 api프로그래밍을 해봤는데, 엄
여름방학동안 진행했던 DXR 실시간 Ray tracing 프로젝트에 관해서 글을 써본다.3학년 1학기에 게임그래픽 프로그래밍 수업에서 DirectX11을 배우고 더 최신 버전이고 어렵다는 DirectX12 프로그래밍을 경험해보고 싶었고 그리고 실시간 Ray tracin
2022년 2학기 디자인적 사고 수업시간에 진행했던 프로젝트다.디자인적 사고 5단계인 1\. Empathize(공감)2\. Problem Definition(문제정의)3\. Ideation(아이디어)4\. Prototyping(프로토타입)5\. Test(테스트)과정을
2022년 10월1일부터 11월 22일까지 진행한 단기 프로젝트이다.목적은 교내 SW페스티벌 대회에 재미있는 게임을 출품하는 것이었다.소개 영상 유튜브 링크깃허브 링크이 게임을 개발하게 된 계기는 한 친구님이 'SW페스티벌 나가보실' 이라는 제안을 해서 시작되었다. 그
본 프로젝트는 2022년 9월~2023년 1월 진행된 펄어비스 X 경희 소융 인재양성 프로그램 3차에 참가해서 진행했던 프로젝트다.첫번째 미팅시간에는 오프라인으로 참가인원이 모두 모여 주제선정 발표를 진행하였고 주제 확정후에는 2주마다 교수님과 온라인 미팅을 진행하면서
개요 여름방학동안 UE5 c++를 공부하면서 개발하기 시작한 게임 개발 동기 UE에서 사용되는 c++를 완전히 이해하고 c++ 실제 게임을 원활하게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여름방학동안 개발한 것들 업로드중..
4학년 2학기 졸업프로젝트, 경희대 전석희 교수님과 1학기동안 면담을 진행하면서 진행하였다.이미 AR로 가구를 배치할 수 있는 서비스들은 다수 존재한다. 대표적으로 아마존이 있다. 하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면 어색함이 많다.어색한 점의 예시는 다음과 같다.가구가 현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