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언리얼5로 다양한 기술들을 개발해보고 있는데, 캐릭터 모델링이 좀 심심한 것 같아서 좋은 애셋이 없나 하고 인터넷을 뒤져보니 미호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모델링 파일을 배포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링크(심플한 언리얼5 기본제공 캐릭터)(미호요 제공 캐릭터)공식 홈
이번 학기 진행하던 프로젝트중 하나가 언리얼 엔진을 직접 빌드하고 엔진 소스를 수정해가는 과정이 있었다. 언리얼 엔진을 빌드하는게 처음에는 엄청 쉬워보였는데, 하다보니 수많은 오류들을 겪었다. 다음번에 빌드할때는 실수없이 잘 해보기 위해서 이 글로 기록해놓는다.http
언리얼 c++ CDO(Class Default Object)개념, 목적 정리CDO(Class Defualt Object)는 언리얼 Editor나 빌드된 게임을 실행한 후에 모든 UCLASS들의 생성자를 각각 호출해서 UCLASS마다 1개씩 기본으로 생성되는 기본 인스턴
개요 언리얼의 UClass개념 UClass? UClass는 언리얼c++에서 사용되는 자료형이다. 언리얼 c++로 프로그래밍을 하면 다음과 같은 매크로들을 이용해서 언리얼 클래스를 작성한다. 위와 같은 형식으로 UCLASS, GENERATED_BODY매크로를 이용해서
언리얼 c++ 빌드 과정Unreal Build Tool은 언리얼 프로젝트 c++소스들의 빌드과정을 총괄하는 프로그램이다. 바이너리 파일 위치는이다. 언리얼 엔진을 빌드할 때 UnrealBuildTool도 C언리얼 기본 c++프로젝트를 생성하면 다음 3개의 Cbui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