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Project - 1

Jina·2020년 5월 3일
0

Project

목록 보기
2/7

Project 1 : DreamCar

DreamCar Website 만들기

Website 만들기 project를 진행하였다.
기존에 있는 website를 clone하여 홈페이지를 만들어보았다. clone할 페이지는 maserati의 홈페이지이다.

자동차 사이트를 clone하는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프로젝트 명은 DreamCar로 정했다.

Step 0. cloning할 page 선정하기

마세라티 웹사이트 중 clone할 페이지를 선정했다.

'Main' 홈페이지와 '내 차량 만들기' 페이지 그리고 '시승신청' 페이지를 clone하기로 했다.

'내 차량 만들기'페이지는 자동차의 종류 별로 페이지가 많이 나누어져 있는데, 그 중 GHIBLI 모델에 대한 페이지를 만들었다.

BackEnd

Step 1. modeling

홈 페이지를 구성하는 Data Base modeling을 진행하였다.

모델링은 아래와 같이 만들었다.

clone하는 웹 페이지 중 '내 차량 만들기' 페이지의 데이터 구성이 복잡했기에 데이터 구조 모델링은 주로 내 차량 만들기 페이지 위주로 진행되었다.

내 차량 만들기

내 차량 만들기의 데이터 구조를 간략화하면 아래와 같다.

시승신청

시승신청의 데이터 구조는 아래와 같다.

Step 2. Models.py 만들기

위의 Modeling을 기반으로 Models.py를 만들었다.
app은 크게 '내 차 만들기'의 내용을 담은 car app과 '시승신청'의 내용을 담은 shopping app을 만들었다.

Step 3. CSV to Mysql

3-1. CSV 만들기

데이터 베이스에 추가할 데이터를 담은 CSV 파일을 만든다.
크롤링 등으로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다.

마세라티 홈페이지에서는 여러가지 조합에 따른 데이터를 입력해야했기 때문에 조합을 기록해서 CSV로 만들었다.

3-2. upload 파일 만들기

manage.py 있는 곳에 upload 파일 만들기!

upload 파일 만들기는 여기를 참고하기

3-3. Mysql에 데이터 보내기

python 업로드_파일명.py

위의 명령어로 upload 파일 실행해서 mysql에 데이터를 넣을 수 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