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처리
디지털 영상
photon`s life choices
- Absorption : 흡수
- Diffuse Reflection : 빛이 여러개의 방향으로 나뉘어서 반사되는 것(총량은 보존)
Specular Reflection : 빛이 한 방향으로만 반사 되는것 에너지가 보존됨, 입사각, 반사각이 동일(카메라가 이것에 해당) -> 컴퓨터 비전은 이 경우만 생각함
- Transparency : 투명한 물체에 빛이 그대로 통과(유리)
- Refraction : 빛이 통과하기는 하지만 굴곡이 일어남(물같은 경우
- Fluorescence : 빛이 여러개의 방향으로 반사되지만 일부는 흡수되는 경우
- Subsurface scattering : 반사가 그 자리에서 이루어지지 않고 옆으로 퍼진 후 일어남
- phosphorescence : 반사가 일정 시간 후에 일어남
- Interreflection : 반사가 계속 이루어짐(광통신)
- 입사각에 따른 빛의 통과 : 렌즈와 수직에 가깝게 투과될수록 더 잘 통과 -> cos 각도가 작으면 에너지가 큼
- 렌즈에 크기에 비례
- 렌즈와 p`의 거리와 반비례
From light to Pixel
- 빛의 반사를 일정시간 동안 축적
- 밝은 부분은 빛을 계속 축적하지만 어두운 곳은 적게 하거나 하지 않음
- 셔터를 누르는 순간에 빛의 축적을 정지
- 그 이후 픽셀(센서) 별로 축적된 빛의 양을 0~255 256단계로 나누어 표현함
카메라의 문제 Perspective projection
- 깊이 정보가 없음(나무가 방의 밖에 있는지 안에 있는지 모른다)
- 빛이 평행하게 들어오지 않고 렌즈를 기준으로 반전되서 들어오기 때문에 평행한 선이 만나는 점이 생김(소실점)
Modeling Projection
- z와는 반비례, f와는 비례
소실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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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와 평행하면 소실점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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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실점이 생기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