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3d Chapter2 : Raycasting

CEO님·2021년 3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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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ycasting

Raycasting은 간단히 말해서 2d 맵에서 3d의 원근감을 만들어내는 기술이다.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lodev 영어 원본
lodev 한글 원본

cub3d를 구현하기에 앞서 알아야 할 수학 지식

1. 삼각비

2. 두 점 사이의 거리 공식

3. 벡터

저의 코드에는 벡터가 쓰이질 않습니다. 하지만 lodev코드를 참고하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벡터를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Vector lecture : Chapter1
Vector lecture : Chapter2
Vector lecture : Chapter3

이 지식들을 가지고 다음시간엔 2d 맵과 실제 ray를 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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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최고의 IT 회사를 세울 사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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