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극대화
또는 미니맥스(Min-Max)
는 결정이론, 게임이론, 통계학, 철학에서 사용하는 개념으로 최악의 경우 발생가능한 손실(최대 손실)
을 최소화
한다는 규칙이다.
1:1 턴제 게임에서 적용하는 알고리즘이다.
체스나 바둑같이 상대방과 번갈아 가며 하는 게임에서 우리는 상대방의 수를 미리 예측하고 플레이를 한다.
상대방이 최선으로 둔 수는 나에게 있어서는 최악의 수가 되고,
내가 최선으로 둔 수는 상대에게 있어서 최악의 수가 된다.
즉, 상대방의 최고의 수가 나에게 가장 최소의 영향을 끼치도록 하는 것이
바로, Min-Max Algorithm
이다.
다음의 특징을 만족해야 한다.
- 1:1 게임에만 적용할 수 있다.
- 게임의 모든 룰과 약속들이 명시되어야 한다.
- 모든 플레이어에게 모든 정보가 똑같이 균등하게 제공되어야 한다.
그림과 설명은 나중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