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https://www.inflearn.com/course/유니티-게임-프로그래밍-에센스
강의를 요약한 강의노트 입니다.
유니티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거나 좀 더 기반을 다지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씬이 표시되는 방식

Pivot : 물체의 원래 정해져있는 좌표의 중심을 기준으로 이동
Center : 물체가 눈으로 보이는 양적인 표면에서 중심위치를 찾아서 이동시킨다.
Local : 자기 자신을 기준으로 배치
Global : 게임세상을 기준으로 배치시킬것인가.

📌Gizmo(기즈모)

Prospect mode = 원근감 있음
Isometric mode = 원근감 없음 => 배치를 할때 정확히 눈대중 가능

⭐️Tip

그리드에 맞춰 단위이동 제공
Mac = Cmd 키 + 오브젝트 평행이동
Windows = control + 오브젝트 평행이동

📌MainCamera

현재 씬의 게임 창 화면을 보여주는 카메라
ClearFlags = 클리어영역, 아무것도 없는 영역
SkyBox = 아무것도 영역을 가상의 하늘로 채움
SolidColort = 단색으로채운다.

📌오브젝트 관련

Collider : 오브젝트의 물리적 표면
Constraints : 오브젝트 회전 또는 움직임을 멈추게 하는 방법
FreezeRotation : 회전 잠금
FreezePosition : 이동 잠금
IsTrigger :
물리적 표면을 없앤다.
충돌은 없애지만, 충돌 감지는 한다.

📌Prefabs

재사용을 할 수 있도록 오브젝트를 파일의 형태로 저장시키는 것
Hierarchy창에서 Project창으로 드래그앤 드랍하면 생성된다.
똑같은 오브젝트를 복사 생성하여 노가다할 필요가 없어진다.
복사 붙이기와 다르게 모든 프리펩은 연결되어 있어 Prefab을 수정하면
다른 Prefab오브젝트들에 반영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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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타가 되고 싶은 취준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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