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der를 실행시키고 NewSolution 클릭(텍스트 편집기는 만들어 놓은 파일을 가리려고 띄워놓은 것입니다.).Net의 Console Application을 누르고필요하면 경로 솔루션, 프로젝트 이름 지정하고 create 누르기창이 띄워진 모습(옆에 초록색 M
transform : 오브젝트의 위치meshfilter : 오브젝트의 외곽선meshrenderer : 오브젝트의 외관 색칠하기collider : 오브젝트의 물리적인 표면rigidbody : 오브젝트의 물리적인 기능 제공 Monobehavior :컴포넌트로서 게임 오브젝
변수 : 값이 할당되는 이름함수 : 어떤 곳에 미리 코드를 만들어 두어서, 여러곳에서 필요할때 마다 쓸 수 있는 코드 묶음 라인 주석 : //블록 주석 : / ... / Console창 관련콘솔 출력 : Debug.Log("Hello World!"); ⚠️콘솔창 노란색
자동 형변환(잃어버리는 정보가 없으면 자동으로 형변환)강제 형변환(잃어버리는 정보가 있는 경우) bool 타입변수는 참과 거짓 두가지의 값을 가진다.변수 앞에 !를 붙이면 true-> false, false -> true가 된다.==, !=, >=, <, <
분기문 : switch 반복문 : for, while, do-while 배열 : arr
오브젝트자기 자신을 스스로 챙길 수 있다.하나의 온전한 단위로 존재한다.실존하는 세상에 산다.하나의 원본에서 파생 되어도, 서로 구분 가능하다. 클래스이상적인 세계에 존재하는 단 하나의 기준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다.가장 중요한 특성만 개략적으로 알려준다.구체적인 수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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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vot : 물체의 원래 정해져있는 좌표의 중심을 기준으로 이동Center : 물체가 눈으로 보이는 양적인 표면에서 중심위치를 찾아서 이동시킨다.Local : 자기 자신을 기준으로 배치Global : 게임세상을 기준으로 배치시킬것인가.Prospect mode = 원근
Transform이란, 자기 자신의 위치와 크기 각도의 정보를 가진 컴포넌트Rotate()함수 : 물체를 회전시킬 수 있는 함수Transform컴포넌트는 유니티에디터 상에 존재하는 모든 오브젝트는 가지고 있다.따라서 위 코드와 같이 작성해도 되지만, 유니티에서 편의성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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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er.cs Rotater.cs ItemBox.cs GameManager.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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