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와 함수의 이해, 콘솔출력 + C#기본 변수, 함수, 사칙연산 (retr0 강의노트)

Se0ng_1l·2022년 7월 21일
0
post-thumbnail

코드 작성 관련 + 출력

라인 주석 : //
블록 주석 : / ... /

Console창 관련
콘솔 출력 : Debug.Log("Hello World!");

⚠️콘솔창 노란색 경고는 무시해도 되는 수준이다.

변수

변수 : 값이 할당되는 이름
var : 변수 타입 지정 귀찮을 때 사용하면 좋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HelloUnity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콘솔 출력
        Debug.Log("Hello World!");
        
        // 숫자형 변수
        
        // 정수
        int age = 23;
        int money = -1000;
        
        Debug.Log(age);
        Debug.Log(money);

        // 부동소수점
        // float는 소수점 아래 7자리까지만 정확 그 이후는 부정확해진다. 32비트 지원
        // float의 경우 마지막에 f를 붙여야 한다.
        float height = 169.12345f;

        // double 64비트지원 float보다 더 많은 범위의 표현이 가능
        // 소수점 아래 15자리까지만 정확
        double pi = 3.14159265359;
        
        // float vs double = float가 double보다 성능이 좋다. 메모리가 더 작기 때문에

        // bool은 참 or 거짓만 가질 수 있다.
        bool isBoy = true;
        bool isGirl = false;

        // char는 한 문자만 저장이 가능
        char grade = 'A';
        
        // string 문자열을 저장.
        string food = "김치찌개!";

        Debug.Log("내 나이는 !: " + age);
        
        Debug.Log("내가 가진 돈은!: " + money);
        Debug.Log("내 키는!: " + height);
        Debug.Log("원주율은!: " + pi);
        Debug.Log("내 성적은: " + grade);
        Debug.Log("한국인의 음식은!: " + food);
        Debug.Log("나는 남자인가?: " + isBoy);

        // var는 할당하는 값을 기준으로 타입을 결정
        var myName = "5P2RS5"; // 컴퓨터 내부에서 string으로 처리한다.
        // 변수 타입지정 귀찮으면 이거 써라.

        var myAge = 23;

        Debug.Log("My Name: " + myName);
    }
    
}

사칙연산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HelloMath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사칙연산
        int a = 5;
        int b = 7;
        int sum = a + b;
        Debug.Log(sum);
        
        sum = a - b;
        Debug.Log(sum);
        Debug.Log(a * b);
        Debug.Log(a / b);
        Debug.Log(b / a);
        Debug.Log(a % b);
        Debug.Log(b % a);

        // 증감연산자
        int c = 3;
        Debug.Log(c); // 3
        Debug.Log(++c); // 4
        Debug.Log(c++); // 4 -> 5
        Debug.Log(--c); // 4
        Debug.Log(c--); // 4 -> 3
        
        // 복합 연산자
        int j = 10;
        j += 5;
        Debug.Log(j);

        j -= 3;
        Debug.Log(j);

        j *= 5;
        Debug.Log(j);

        j /= 5;
        Debug.Log(j);
  
        j %= 5;
        Debug.Log(j);
    }
    
}

함수

함수 : 어떤 곳에 미리 코드를 만들어 두어서, 여러곳에서 필요할때 마다 쓸 수 있는 코드 묶음

❗️Mathf

Mathf는 수학과 관련된 함수집합이다.
Sqrt = 제곱근(루트) 계산하는 함수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HelloFunction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float sizeOfCircle = 30f;
        float radius = GetRadius(sizeOfCircle);
        
        Debug.Log("원의 사이즈: " + sizeOfCircle + " 원의 반지름: " + radius);
    }

    float GetRadius(float size)
    {
        float pi = 3.14f;

        float tmp = size / pi;

        float radius = Mathf.Sqrt(tmp);

        return radius; // 결고값 반환
    }
    
}
profile
치타가 되고 싶은 취준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