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2.11.25

5w31892p·2022년 11월 26일
0

Dev.TIL

목록 보기
20/66

Today I Learned

  • 콘솔프로젝트 _ 계좌관리
  • CS 특강

내가 조회를 맡았는데 25일 오전에 드디어 저장된 데이터 꺼내서 읽어오기를 해냈다!!

아예 내가 내 힘으로만 한 것은 아니고 상환님이 수정, 삭제 한 것 PUSH해주셨길래 봤는데 그거 보고 아? 나도 이거를 조금 가져다가 고쳐 쓰면 될 것 같은데? 싶어서 사용하게 되었다!!

그리고 오전에 튜터님한테 가서 여쭤봤는데 GETACCOUNTNUM을 ACCOUNTLIST에 넣어서 괄호 안에 ACCOUNTNUM을 넣고 하라고 해서 거기까지 했는데 그래서 어캐해야될까 고민하다가 PUSH된 것을 보고 깨달았다!! 진짜 되고나서 얼마나 기분이 좋고 행복한지...ㅋㅋㅋ
근데 그래도 우선 꺼내오기만 한거지 완벽하게 성공은 아니였다

데이터와 잘못기입했을 때 나오게 한 것이 같이 나오거나 그랬지만 수정하다가 끝났다!

그리고 내가 PULL을 잘못했는지 그래서 자꾸 내가 했던 코드가 날아가가지고 했던 것을 세번이나 다시 쓰고,.... 팀원 분들에게 저 컴퓨터 이거 던져도 되냐고도 물어봤다 ㅋㅋㅋㅋ 안친한대 저렇게 말한거면 진짜 너무 화가 났던 모양이다.. GIT 이쉐끼...ㅠㅠ

내가 미숙한 탓이겠지!!

그리고 오후 쯤 INDEX로 불러오게끔 바꾸자고 했는데 내가 저 내가 했던 코드들이 다시 쓰고 확인하고 하느라 내용을 잘못들었던 탓도 있고... 진짜 잘 모르겠어서 CS특강 끝나고 이걸 못하겠다고 말했더니 정규님이 화면 보여주시면서 해주셨다.

왜 정규님이 하시면 쉬워보이는거지..? 진짜 매직..ㅋㅋㅋ

상환님은 전공을 하셨다고 하셨는데 정규님은 그쪽 업종에서 일을 하시다 오신 분인걸까.. 아니면 진짜 이해력이 넘사급이라 잘 하시는걸까... 궁금하다.

아무튼 오늘 특강 예전 회사에서 일할 때 사이트 터지면 에러 숫자부터 물어보던 개발팀들을 생각하며 들으니 조금이라도 이해가 되는 것 같았다 ㅋㅋ

거기다 태훈님께서 중간중간 예전 팀 슬랙방에다 이런거다 저런거다 설명도 해주셔서 더 재밌게 들었던 것 같다.

그리고 태훈님이 3Tier를 이해하라고 하셨었는데,
주중에 저거 하느라 안되서 화나서 암튼 너무 정신이 없어서 찾아보려고도 못했지만 일요일날 팀원들 다시 만나니까 토요일날 다시 찾아보고 이해 좀 더 시켜놓고 이야기하고 회의해야겠다!! 화이팅!!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상환님이 알려주신게!
디버깅할 때 F7 누르면 상세하게 할 수 있음!!
끝 화이팅!!


:: 📜 CS 특강


Tomorrow

  • 팀원들 만나서 회의 (일요일 오후 2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