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221224

5w31892p·2022년 12월 24일
0

Dev.TIL

목록 보기
41/66

🙊 Today I Learned

  1. 점프 투 자바 복습 및 제어문
  2. ENUM 재정리
  3. 자료형 문제풀이 복습
  4. 제어문 문제풀이

:: 문시해알

문제점

복습 중 ENUM에 대해서 정확히 인지를 하지 못한 것 같았다.
반복문 활용이 너무 힘들다.

시도한 것

책에 있는 ENUM 내용을 한번 보고 써보고, 부족한 부분은 구글로 찾았다.
그리고 책에 있는 예제를 쳐보면서 갑자기 출석부가 생각나서 사실 맞는지도 모르겠지만 내가 이해하기 위해 예를 들어 설명해보았다.

문제를 혼자 풀어보려고 하고 도저히 모를 때 답 보고, 다시 입으로 설명해보면서 답을 적기도 했고, 도저히 구조가 이해가 안될 때에는 디버깅을 통해서 어떤 식으로 흘러가는지 확인했다.

해결

물론 더 많은 것들이 있겠지만 지금 내 수준에서 enum이 뭔지 알게 되었다.
명확한 코드를 위해!

솔직히 많이 쳐보고 손으로 우선 써보면서 해결을 해야 될 것 같다.
전부터 반복문이 힘들다고 느꼈는데, 아직도 그렇다.

알게 된 것

enum이 상수 집합이라는 것과 대문자로만 표기, 그리고 표기는 카멜표기법이 아닌 언더바를 사용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customException 만들 때에 대문자로만 표기하고 java는 카멜표기법이랬는데 하면서 따라했던 언더바 사용의 이유를 알게 되었다.
그리고 반복문에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했다. 아직은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지만, 사용이 가능하다~ 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continue를 언제 사용해야하는지 명확하게 인지하지 못했었다.
while문의 처음으로 가고 싶을때 사용을 하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됐다.
그래서 후발대 수업에서 switch문으로 풀다가 자꾸 무한루프가 걸려서 포기하고 if문으로만 풀었던 문제가 있었는데, 저 수업을 듣고 바로 switch문으로 풀어보고 해결된 것을 확인하고
주석으로 남긴 후 push해 두었다.
그리고 for each문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다.
그저 남들이 쓰니까 감으로만 따라 해보려고 했던 것인데,
앞에는 각 요소 값을 넣을 변수를 적고, 그 뒤에는 선언해둔 배열이나 리스트 등을 적어서 하는 것이였다.
그리고 for each문은 배열이나 리스트만 가능하다고 우선은 알고 있으면 될 것 같다.


반복문 복습 복습
이래서 알고리즘을 하려고 하면 머리가 하얘졌던 것 같다.
while문 for문 확실하게 인지하고 넘어가기.

얼마 남지 않은 이번달 목표다.
제어문 확실하게 이해하고 넘어가기.

내일은 주말 마지막이니 금요일날 적었던대로 디자인패턴 사이트 정독하고 정리하자.


📜 ENUM 정리

📜 후발대 과제 switch문으로

📜 제어문 연습문제


🙈 Tomorrow

  1. 제어문 복습 , 제어문 문제 복습
  2. 디자인 패턴 정리 및 이해
  3. 어노테이션 강의 정리
  4. (시간이 된다면) 심화 2~3강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