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과학자 원칙

README·2023년 6월 9일
0

독서

목록 보기
6/6
post-thumbnail

데이터 과학자 원칙 데이터 리더 9인이 말하는 더 나은 데이터 과학자로 살아가는 원칙과 철학
권정민, 권시현, 김영민, 김진환, 박준석 저 외 4명 | 골든래빗 | 2023년 06월 01일
출처: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19016899

데이터 과학자로 살아남는 법

이 책에서는 데이터 분야에 종사하는 9인의 전문가들이 저마다의 생존법을 기록해 놓은 생존기 같은 느낌이었다. 데이터 과학자가 현업에서 겪게 되는 어려움들을 보며 현실은 강의에서 듣고 배운 내용과 상당한 괴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또 마주친 어려움에 대한 각자의 대처법들을 보며 내가 현업에 나갔을 때는 어떤 방식으로 살아남으려 노력해야 할지 고민해 보아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데이터 과학자의 일과 데이터 과학자 원칙

이전에 읽었던 책들 중 비슷한 주제의 책으로 '데이터 과학자의 일'이라는 책을 읽은 적이 있는데 그 책도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데이터 과학자들이 저마다 각자의 이야기를 풀어놓은 책으로 이 책과 매우 유사한 포맷의 책이었다. 차이점이 있다면 '데이터 과학자의 일'은 제목대로 데이터 과학자로서 접하는 업무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느낌이고 이 책에서는 데이터 과학자로서 현업에서 마주칠 어려움을 해쳐나가는 자신만의 방법에 관해 이야기하는 느낌이었다.

나의 원칙

아마 나도 이후에 취업을 하고 현업에 종사하게 되면 지금까지 내가 들은 내용과는 상당히 다른 환경을 마주치게 될 것이다. 그런 상황 속에서 나 또한 이 책의 저자들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어려움을 마주치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런 어려움을 마주치며 나도 나만의 원칙을 세우고 나만의 해결법을 통해 성장해 나갈 것이다.

profile
INTP 개발자 지망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