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트캠프 AI Tech 5기 6주차 [NLP 기초대회]

README·2023년 4월 15일
0

대회형 프로젝트 시작

이제 6주차가 되어서 대회형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물론 강의도 함께 올라왔지만 강의는 듣는둥 마는둥 하고 프로젝트에 돌입했던 것 같다. 1주차에서부터 기대했던 프로젝트가 시작되고나니 부캠 생활이 좀 더 재밌어진 것 같다. 사실 그동안 강의만 들을 때에는 이론적인 내용만 보면서 약간 지겨운 느낌도 조금씩 받았으나 실제로 모델을 돌려보고 성능을 높이기 위해 여러가지 시도를 하면서 꽤나 재밌게 한 주를 보낸 것 같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부캠에서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대회 형식으로 진행해서 다른 팀들과 모델의 성능을 비교해 볼 수 있는데, 나는 그 점수를 올리려는 생각에 매몰되어 있었던 것 같다. 어제 멘토링 시간을 가진 후 부스트캠프에서 모델에 변화를 줄 때 중요한건 성능이 얼마나 오르는 지가 아니라 성능이 왜 오르는지라는 것을 느꼈고 이 생각을 부스트캠프 과정 내내 가지고 가려고 노력해야겠다.

새로운 팀과의 만남

이제 Level 1이 마무리되어가고 있기 때문에 Level 2, 3을 함께할 팀을 구해야했다. 사실 프로젝트 성능을 올리는데 정신이 팔려있었어서 팀을 구하는데 그렇게까지 신경을 쓰지 못 했었는데 다행히 팀을 구하게 되었다. 내가 극 I에다가 낯을 많이 가리는 성격인데 다행히 기존 팀원 한 분과 같은 팀이 되어서 좀 안심이 되는 것 같다. 앞으로 3개월 동안 팀원들과 즐겁게 부캠 생활을 즐기고 싶다.

profile
INTP 개발자 지망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