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8(HellPy)

Vinyl Stage·2023년 3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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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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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github.com/VinylStage/https---github.com-VinylStage-game
개인과제 완성!

코드가 참 더럽다..
일단 기본적인 구조는 Character와 Monster로 Class를 선언하고 이 안에 각각의 스킬을 넣어놨다.
그 다음 각각 직업별로 몬스터 종류별로 클래스를 선언하고 캐릭터와 몬스터클래스를 상속받았다.

캐릭터가 4종류, 몬스터가 5종류
캐릭터의 스킬은 각각 4개씩인데 하나만 1개가 더있고, 몬스터는 각각 스킬이 2개씩이다(일반공격 포함)

그러니 총 스킬갯수만 27개인 것이다.

각 종류별로 선헌한 몬스터와 캐릭터의 클래스는 내부에 스킬을 어떻게 사용할건지에 대해 만들었으며 이 모든것들을 battle()함수에서 실행한다.

캐릭터는 선택할수 있으며 몬스터는 순차적으로 나타난다.
몬스터의 특징이라면 스킬이 규칙적인 패턴으로 나타나며 보통 평타3번에 스킬1번으로 나오지만 보스는 스킬이 강력해서 5번에 1번씩으로 설정했다.

각각의 스탯은 꽤나 많다.
총 13개로 이루어진 스탯은
(name, hp, mp, eng, blf, atk, int, fth, def, rep, agi, vit, rem, rst)
이름, 체력, 마나, 기력, 믿음//여기까지 소모형
공격력, 지능, 신앙력, 방어력, 마법저항력, 민첩, 활력, 마나재생력, 기력재생력으로 되어있다.

매 턴마다 콘솔창을 지워주는 os.system('cls')를 넣어줬으며 플레이어가 죽을시에는 다시 플레이할거냐고 묻는다.

간단하게 이런 구조이며 자세한 코드내역은 github를 참조하면 되겠다.

마지막에 스킬사용에 있어서 오류가 있었는데 이는 인자를 꼭 2개를 써야한다는 것이었다.
회복스킬이 있어 자신에게만 효과를 주기때문에 self하나만 넣었더니 무조건 2개를 넣으란다
쓰지 않아서 노란줄이 쳐져있지만 플레이할시에 문제없이 잘 돌아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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