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Photon Fusion 에서 Spawn이 null return 할 때

이진호·2023년 3월 21일
0

문제 : Photon Fusion 에서 Spawn이 null return 할 때
(When Spawn() method returns null while using Photon Fusion)

해결 : Spawn()을 통해 객체를 생성하면, 해당 객체에 대해 Spawned() 를 자동으로 호출한다고 한다.
이 Spawned()는 NetworkBehaviour의 경우에는 override로 구현되어 있으며(갖다 쓰면 됨) SimulationBehaviour의 경우엔 명시적으로 구현해야 한다고 한다.
내가 생성한 객체에는 NetworkBehaviour을 상속하는 스크립트가 달려있는데도 오류가 나는거 보면,
생성할 객체의 NetworkBehaviour든, SimulationBehaviour든 Spawned() 메소드를 작성해주면 되는 것 같은데(?) 자세히 이해한 건가 싶지만 아무튼 그렇단다

한줄 요약 :

Spawn()으로 생성할 객체의 NetworkBehaviour이나 SimulationBehaviour 에 Spawned() 메소드를 작성해주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