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및 구현 도중 해당 디자인 패턴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문제들을 나열하기 위한 곳
생성(Creational) 패턴
추상 팩토리(Abstract Factory)
빌더(Builder)
팩토리메서드(FactoryMethod)
프로토타입(Prototype)
싱글톤(Singleton)
오브젝트 풀(Object Pool)
구조(Structural) 패턴
어댑터(Adapter)
브리지(Bridge)
컴포지트(Composite)
데코레이터(Decorator)
파사드(Facade)
플라이웨이트(Flyweight)
프록시(Proxy)
행위(Behavioral) 패턴
책임 연쇄(Chain of Responsibility)
커맨드(Command)
해석자(InterPreter)
반복자(Iterator)
메멘토(Memento)
옵서버(Observer)
상태(State)
전략(Strategy)
템플릿메서드(Template Method)
방문자(Vis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