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바를 빠르게 두 번 눌러 fly모드로 전환한 후 스페이스바와 쉬프트로 고도를 조절하는 날기 기능과, 박스를 놓고 없앨 때 소리를 재생하는 기능 추가
Jumping
의 점프 이후에 노드를 추가한다
FlyCounter
과 FlyTapDelay
변수를 추가한다. 점프 직후 스페이스바를 한 번 더 빠르게 눌렀나를 판별하기 위한 변수이다.Jump
입력 액션시 카운터가 쌓이고, 딜레이 이후 카운터가 0으로 초기화된다.Flip Flop
노드로 A상태와 B상태를 번갈아가며 실행한다. A상태는 나는 상태로, B상태는 걷기 상태로 전환이다블록 설치 혹은 삭제 이후 블록이 상호작용된 위치에 사운드를 실행한다.
IsValid
를 이용해 액터 스폰 액선이 잘 수행되었는지 확인하고, 잘 되었으면 사운드를 스폰 위치에 출력한다배열을 선언해 게임 내 사용 가능한 모든 블록들을 추적
배열에 올바르게 접근하는 법을 배워 인덱스 경계 넘침을 방지
마우스 휠 입력으로 설치한 블록의 종류 변경
BeginPlay
에서 값을 초기화해준다.현재 선택된 블록이 어떤 것인지에 대한 시각적 표시
3인칭과 1인칭 시점 전환
카메라 줌인 및 줌아웃 구현
캐릭터 메시의 자손으로 PreviewBlock
자손 액터 컴포넌트 를 추가한 후 디테일에서 소켓 - 부모 소켓
을 원하는 스켈레탈 소켓에 추가한다.
카메라 암의 길이와 캐릭터 메시 활성화, 카메라 회전에 따른 캐릭터 회전 제한 등으로 3인칭과 1인칭을 전환한다
Set Hidden in Game
을 통해 캐릭터메시의 숨김 여부를 정한다set use controller rotation yaw
를 설정하여 플레이어가 카메라 회전에 따라 몸을 틀을지를 결정한다Attach Component to Component
를 이용해 PreviewBlock
액터를 붙였다 뗀다퓨어 함수로 만든 스프링암의 최솟값을 이용해 스프링암의 값을 변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