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을 사용할 때 자주 인용되는 기능 문서 모음입니다.
UPROPERTY
공식 문서 - UPROPERTY
- 언리얼 c++에서 각종 변수에 프로퍼티를 추가해 주는 방법
언리얼 엔진의 컴포넌트
공식 문서 - 언리얼 엔진의 컴포넌트
- 액터(Actors) 가 자기 자신에 서브 오브젝트로 어태치할 수 있는 특수한 타입의 오브젝트(Object)인 컴포넌트에 대한 설명과 종류
UWorld
공식 API 문서 - UWorld
- 언리얼 게임 세계의 최상위 계층, 여러 레벨을 월드 내에 로드 및 언로드 하여 게임 환경을 불러온다.
- 모든 액터와 컴포넌트는
GetWorld()
함수가 있는데 이를 이용해 UWorld의 값들에 접근 가능하다.
액터의 수명 주기
공식 문서 - 액터의 수명 주기
- 언리얼 게임에서 소환되어 일을 하고 사라지는 액터들의 수명 주기를 정리해놓은 문서
C++ 포인터와 레퍼런스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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