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1030

Z_제트·2023년 10월 30일
1

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1/88

부제 : 내일배움캠프 Unity 2기를 시작하는 마음


드디어 오늘, 기다리고 기다리던 스파르타 내배캠 Unity 2기가 시작되었다 !
짝짝짝👏👏👏

첫 날이라 그런지 12시간이 나름 빠르게 흘러가는 것 같다.
오전에 OT 부터 시작해서 조 편성이 되고 처음 만나는 사람들과 인사도 나누고 스몰토킹하며 친해지고, 열심히 오늘의 목표를 향해 달렸다. 어느덧 TIL 을 적으면서 하루를 마무리하고 있다.

내일부터는 공부하는 중간중간에 쉬는 시간 & 스트레칭 시간을 잘 포함시켜야 할 것 같다. 몸이 꽤 뻐근하다. 하지만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기에 금방 적응하지 않을까 살며시 기대를 해본다.


to do_오늘 할 일

  • 새로운 환경 적응하기 (zep, 온라인 학습)
  • Docs 및 CH.1 미니 프로젝트 노션페이지 정독
  • 게임개발 종합반 0 & 1주차 강의 복습

retro_오늘 한 일(회고)

*retro - retrospective

  • 팀 노션 만들고 목표 설정하기 !
    - 조원분들이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너무나도 기분좋은 첫 스타트 !
    (완강과 카드 뒤집기 프로젝트 파이팅입니다요 ~~!🔥)
  • 게임개발 종합반 강의를 복습하고 있다. 약 한 달 전에 들었던 내용을 다시 복습하니 또 새롭게 느껴진다. 하하 배움의 즐거움이란 짜릿하다 !
    내가 까먹었거나 기억해두면 좋을 것 같은 코드를 기록해둬야겠다.

캐릭터 좌우반전 :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1, 1, 1);

// or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1, 1, 1);

마우스(버튼) 입력 인식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toward *= -1;
	direction *= -1;
}
  • unity editor 에서 order in layer 기억할 것 !

오늘은 이것저것 체크하고 적응하느라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간듯하다.
내일은 오늘보다 부지런히 ! 후회없이 ! 즐기자 !

profile
trying to make the world a better place with a cool head and warm heart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