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1218

Z_제트·2023년 12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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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 do_오늘 할 일

  • 알고리즘 문제풀기
  • 팀과제 ing

retro_오늘 한 일(회고)

팀과제 진행상황

  • Object 만들기 - 자원, 도구
  • InteractionManager.cs
  • 자원 얻을 수 있는 Objects (e.g. 나무, 돌)
  • 동물, 적 만들고
  • AI Navigation 활용
  • 적 애니메이션 - Mixamo 활용

주말과 오늘
담당 파트였던 오브젝트 생성과 NPC 구현 및 애니메이션,
AI Navigation 적용 1차 마무리를 지었다.

조원들 다함께 저녁까지 작업했던 내용을
메인으로 merge 도 완료했고,
(도움 주신 조원 여러분들 감사합니다 꾸벅 (_ _) )

1차 완성해서 메인으로 모인
맵, 플레이어, UI 요소, 오브젝트 등을 활용해서
기존에 (다른 스크립트의 내용이 필요한데 없어서) 에러가 나서
주석처리를 해뒀던 스크립트 수정 작업과
GameScene 으로 작업한 내용을 합쳐서
거기서도 문제 없이 작동하게끔 하는 작업을 이어서 진행하지 않을까 싶다.


지금까지 한 작업들 중에서 제일 뿌듯한 파트는
에셋 오브젝트(적) 모델에 애니메이션을 추가한 것이다 !

애니메이션을 넣지 않는다면
적이 허수아비처럼 T-pose 상태에서 돌아다니고 공격하고..
조금 쉽지 않은 게임이 되었을텐데

저번에 조원분께서 알려주신 꿀팁으로
Mixamo 사이트를 활용해서 진행해봤다.
마침 다운받았던 에셋이 mixamo 와 호환가능해서 !
혼자서 테스트할 땐 괜찮았는데
제발 에러가 나지 않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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