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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_제트·2023년 12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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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알고리즘 문제풀기
  • 팀과제 DONE

retro_오늘 한 일(회고)

[게임개발숙련] 팀과제 DONE

팀과제 프로젝트 게임명 : 7-ELEVEN_Kepler442
장르 : 3D 서바이벌 게임

발표ppt
github repository
시연영상

팀과제를 돌아보며 :

  • 우선, 이번에 3D 게임을 도전해보고 싶었던 이유는
    이전에 계속 2D 게임을 만들어와서 기회가 있을 때
    새로운 도전을 해보고 싶어 3D 쪽으로 마음이 기울었다.
    다행히 조원분들도 3D 를 환영하는 분위기라 3D 게임으로 팀과제를 진행했다.
    (세부 장르로 서바이벌과 퍼즐 옵션이 있었는데 사다리타기로 서바이벌 당첨 !)
    그리고 게임개발 숙련 강의에서 3D 서바이벌 게임 내용이 다뤄져서
    기본적인 부분을 구현할 때 참고할 강의가 있다는 점이 큰 위안으로 다가왔다.
    사실 이 부분도 장르를 선택할 때 영향을 좀 미치긴 했다..ㅎ.ㅎ
    참고할 강의가 있었다는 점이 어떻게 바라보는지에 따라 장점이 되기도 하고 단점이 되기도 할텐데 여전히 어렵고 아직 완벽한 이해를 하지는 못했지만 무언가를 배웠다는 것은 확실하게 말할 수 있다(e.g. 그동안 친해지고 싶었던 GetComponent 사용해보기, 패키지로 AI 컨트롤하기, OnCollsionEnter 와 Exit 함수, Animator 에서 SetBool SetTrigger, etc.). 하지만 아직 내것으로 완벽하게 만들지는 못했다.

  • 이번에 담당했던 파트가 오브젝트 생성, 적과 동물 AI 구현 이었는데
    작업을 진행하면서 unity editor 사용도 익숙해지고, C# 코드 작성하는 것도 조금씩 감을 잡아가고 있는 듯 하고, AI Navigation 같은 패키지와도 친해지고, 애니메이션을 구현하는 부분도 확실히 이전보다는 익숙해진 느낌이 든다.

  • 협업과 소통의 중요성..🔥
    이번 조원분들도 책임감을 가지고 임해주셔서 무사히 과제를 마무리 할 수 있었다.

  • 항상 프로젝트 끝나는 시점에 조원분들이랑 친해지고 또 바로 헤어져야하는 게 좀 아쉽다.

  • 주말에 그동안 미루고 미뤄왔던
    C# 기초 문법 정리와 unity 스크립트 라이프 사이클(e.g. 이벤트 함수의 실행 순서), unity 의 특수 폴더 종류, 스탠다드반에서 배운 내용 복습(delegate, Func, Action, class, interface etc.)
    이 친구들을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계획중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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