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과제 DONE
git repository
과제 제출을 하며(a.k.a. 회고)
이번 개인과제 목표는 곧 시작될 팀과제에서 진행할 로그라이크 게임을
먼저 만들면서 부족했던 부분들을 보완하는 것이었다.
제일 큰 목표는 InputSystem 에 사용되는 delegate 를 이해하는 것이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확실히 이전보다는 delegate 와 더욱 친해진 기분이다.
delegate 를 이해하는 데에 너무 많은 시간을 쏟아버려서
어떻게든 제출기한 내에 게임에 시작과 끝을 만들기 위해
게임의 장르가 로그라이크에서 탈출게임으로 바뀌긴 했지만
정말 귀한 배움을 얻은 시간이라 생각한다.
이것저것 구현해보고 싶었던 기능들이 정말 많았지만
(e.g. 인벤토리, 아이템, 사운드, NPC 대화, 미니맵, etc)
과제 개선시간과 팀과제 작업 시간을 잘 활용해서 팀과제 때 꼭 도입해보고 싶다.
그리고 게임 플레이를 해보면 공격 애니메이션은 있지만
실제 공격 처리는 이루어지지 않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플레이어 이동 처리 부분은
강의 내용을 참고하면서 최대한 이해하며 작성을 했지만
데미지 피격 부분은 아직 많은 공부가 필요하다.
여전히 어렵긴 하지만 그래도 재미를 느낄 수 있어 감사하다. :)
팀과제 기획 START
게임 장르 계획 : 2D, 로그라이크&서바이벌&타이쿤 한 스푼
나의 담당 역할 : UI 및 사운드
우리조의첫흔적.jpg
주말에 시간 날 때 작업 파이팅 해봐야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