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40119

Z_제트·2024년 1월 19일
0

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58/88
post-thumbnail

to do_오늘 할 일

retro_오늘 한 일(회고)

최종프로젝트 진행상황

오늘의 작업 :

  • 상점 관련 UI 틀 제작
  • 코드로 UI 불러오기 츄라이 ~

UI 제작 - 상점 관련

아직 UI 에셋을 구매하지 않아 있는 기본 도형(?)들로 상점 관련 UI 제작을 진행했다.

레퍼런스들 찾아보며 먼저 기본적인 틀을 잡아보았다.


오늘 UI 작업하면서 작고 귀여운 트러블슈팅이 하나 발생했는데,

UI - 상점 작업 중 판매 아이템을 horizontal 스크롤이 가능하도록 구현하는 과정에서 처음에 Grid Layout Group 컴포넌트를 사용해서 구현했었다.
근데 vertical 체크를 해제했는데도 안에 오브젝트들이 자꾸 vertical 방향으로도 정렬되는 이슈 발생.
→ 정렬해주는 컴포넌트가 Grid Layout Group 만 있는 줄 알았는데 검색해보니까 Horizontal/Vertical Layout Group 도 있었고, 나의 경우에는 Grid 가 아닌 Horizontal 을 사용해야 했었다. 껄껄 😅

Shop_PopupUI

BuyConfirm_PopupUI

MoneyError_PopupUI


그리고 오늘 간략하게(?) Inspector 창에서 UI 를 drag&drop 해서 불러오는 방법이 아닌 코드로 UI 를 불러오는 방법을 배웠는데, 아마 내일 이 작업을 이어서 하지 않을까 싶다. 잘 정리해서 내껄로 만들어야지 ~!

profile
trying to make the world a better place with a cool head and warm heart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