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면접] SW 정글사관학교 후기

안영우·2020년 11월 16일
0

[ 취업 ]

목록 보기
2/4
post-thumbnail

📍 서론

올해 9월 21일부터스파르탄코딩클럽 웹 종합반 10기를 수강하면서 우연치않게 SW정글사관학교 과정을 보았다.

5개월동안 카이스트(대전)에 합숙하며 전산학 기초과목(자료구조, 알고리즘, 운영체제 등) 핵심지식을 배우는과정인데 정보통신공학과를 전공하면서 SW관련 강의(응용프로그래밍 등) 도 배웠지만 알고리즘에게는 더 없이 약한 나에게 정글은 좋은기회다!라고 생각하며 지원했다. 그리고 배움환경에 있어 온라인보다는 오프라인을 선호하기때문에 더 끌렸다. (5개월동안 가둬놓고 코딩만 패기..)

자기소개서60초 영상을 열심히 제출하고 2주동안 보조자료를 보면서 입학시험을 준비했다. 60초 영상은 한 50번정도 다시찍은것같다.
시험 당일 과제 제출까지 끝내고(과제는 80%정도밖에 구현하지 못했다.)
마음졸이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가


합격이란 이메일을 받았었다. 이때, 기분이 너무 좋았다.


📍 본론

최종면접을 준비하던중에 깜빡하고 잊은게 있었다.
인터뷰 내용은 지원서 바탕으로 이루어지고 그 외 다른것은 준비할게 없다고 했지만,

자기소개서를 따로 저장하지 않았다..

급하게 준비하느라 자기소개서를 따로 백업해두지 않았다 😂 😂

하는 수 없이 Youtu**에서 자기소개 준비 영상을 찾아보며 60초 자기소개, jungle에 지원한 이유 등등을 준비했다.

기다리던 면접시간이 다가왔고 내 차례가 되었지만, 머리는 하얘졌다.
내가 준비한 내용들이 질문으로 나오지 않았다.

초장부터 기습타를 제대로 맞았다.
입학시험을 끝까지 만들지 못하셨네요? 다른 이유가 있으신가요?

열심히 답을 하며 면접을 이어갔다고 생각했지만 결국,

떨어졌다.


📍 결론

모처럼 스파르타코딩클럽을 수강하면서 활활타고있던 나의 코딩의지에 휘발유를 부어줄 SW정글이었지만, 아쉽게 면접에서 탈락하고 말았다.

올해 7월에 전역하면서 꽃길만 걷겠다고 다짐했던 내가 무한경쟁시대로 마주하며
추운겨울을 보내고 있는것 같다.(삼성, 정글 등)

하지만, 면접에서 떨어졌다고 좌절하진 않을것이다.

다른 더 좋은 인연으로 더 좋은 기회가 있을것이라 여기며 살아가야겠다.
4주동안 좋은 경험을 하게해주신 정글사관학교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싶다!

profile
YW_Tech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