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EP (유지할 것)
- 어려움에 부딪혀도 새로운 도전을 멈추지 않는것
- 내가 만족할 때까지 끝을 보는 것
- 지난 주에 새로 시도해보기로 했던 목업작업
- 마감시간 잘 지키기
Problem (문제점)
- 컨디션 관리 (자꾸 밤을 새게 됨)
- 게임개발할 때는 거짓말 좀 보태서 1초도 안쉬고 했다.
- 프로젝트 하나당 꼭 한 번은 밤을 새게 되는데 비효율적 작업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 til작성을 자꾸 뒤로 미룸
- 작업을 순서에 맞게 하기 보다는 되는 대로 한다.
- 발표할 때 하고싶은 얘기를 정확하게 전달하지 못한다.
Try (시도할 것)
- 새롭게 배운 깃헙으로 내 작업추적을 해서 효율적인 작업관리를 하고 싶다.
- 목업을 충분히 구체화했지만 작업의 순서까지 정할 수 있으면 좋겠다.
Feeling
사실 모든 problem들이 평소 나의 문제점과 맞닿아 있어서 내 문제점과 계속 씨름을 해야했던 개인적으로는 꽤나 괴로웠던 한 주였다. 그만큼 기존에 개발하던 화살쏘는 게임에서 화살촉 트래킹을 성공했을 때나 프로젝트를 완성하고 발표했을 때에는 끝내주게 기분이 좋기도 했다. 사람의 뇌는 자기가 하기 싫은 것을 할 때 성장한다는데 기존에 하던 방식보다는 치밀하게 계획한(평소에 내가 너무 힘들어하는) 코딩으로 내 성장을 꾀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