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Velog 시작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프로그램이 데이터를 다루기 위해서는 메모리에 그 데이터를 넣고 다루어야겠죠? 이 과정에 대해 좀 더 알아봐요
같은 자료형들을 한꺼번에 모아서 다룰수 있도록 도와주는, 배열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같은 자료형의 원소들만 저장할 수 있는 배열과는 달리 이 친구는 어느 자료형이던지 상관없이 저장할 수 있습니다.
포인터는 다른 언어들을 C, C++과 구분짓게 해주는 특별한 친구입니다. 포인터는 무엇일까요
\++, --,전치연산, 후치연산전치연산: 연산을한 후에 결과를 반환, ++a후치연산: 결과를 반환한 후에 연산, a++\+, -, , /, %, +=, -=, =, ^=대입연산자 = !, >=, <, <=, !=, ==&&, ||연산자 우선순위&: AND|
프로그램의 흐름을 조절해 봅시다.
함수의 구조와 동작 방법등의 설명입니다.
파일 나누기
기법 부분은 기본적인 프로그래밍을 할 때 몰라도 크게 상관 없는 부분 일 수 있겠지만, 후에 심화된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다루었습니다. 동적 메모리 왜 사용할까? 앞서 계속 살펴 보았듯이 변수를 사용하기 위해 컴퓨터에게 "메모리를 할당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일까요?
연산자 오버로딩 연산자 오버로딩이란, 말그대로 연산자에 파라미터를 다르게 주어 그 계산 방법을 다르게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연산자 오버로딩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리가 객체를 사용하기 전까지는 변수를 선언할 때, 내장되어있는 자료형을 사용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을 아무리 잘 작성했다고 하더라도 프로그램의 외적인 요인에 의해서 오류는 필연적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예를들면 컴퓨터에서 사용가능한 메모리가 부족해진다고 하거나, 사용자가 범위 밖의 값을 입력하는 경우가 있겠죠)이러한 경우 프로그램이 오작동하거나 갑자기 죽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