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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래치 - 거짓말 하는건 누구?

부스트코스 코딩 뉴비 챌린지에서 개인과제로 나왔던 건데 재밌다코딩이랑 매우 비슷한데 기능이 익숙치 않아서 복잡하게 만들긴 좀 힘들고간단하게 거짓말쟁이 찾기 게임을 만들어봤다.

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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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3D RPG 개인 포트폴리오 완성

게임제목 : Village Keeper (가제)게임장르 : RPG사용 툴 : Unity 3D제작기간 : 약 3주(20년 6월 22일 ~ 7월 09일)🔷 후기 🔷🔹 시작하기 전에 클래스 구상을 하면서도 식은 땀이 흘렀는데 생각보다 구현해야 할 부분과 그 복잡도가

5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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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Trail Particle이 안따라다니는 경우

보스의 총알을 Prefab와 시켜서 발사했더니Particle System으로 만든 Trail이 안보여서 확인해보니내가 만든 총알들은 Translate로 이동하는데Trail Particle의 Emitter Velocity가 Rigidbody로 되어있었다만약 총알이 Rig

7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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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twork (네트워크)

: 컴퓨터와 컴퓨터간에 연결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상태: 컴퓨터간에 데이터를 주고받는 과정 자체가장 하단 - 물리전송 => TCP/IP, UDP - 프로토콜(통신규약)TCP/IP 와 UDP는 데이터(패킷)신뢰성의 차이가 있다TCP/IP는 신뢰성 100프로 (데이터를 주

2020년 7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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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Projector 사용시 유의사항

https://answers.unity.com/questions/959468/projector-fills-entire-projected-surface.html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class-Pro

2020년 7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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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voke 함수 / 람다

Invoke : 부르다, 불러오다하나의 Form을 다른 thread에서 접근하게 될 경우 기존의 Form과 충돌 날 수 있다.이때 invoke를 사용해서 실행하려고 하는 메소드의 대리자(delegate)를 실행시키면 된다.멀티 스레드 환경에서 데이터 보호 위해 invo

2020년 6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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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3D RPG 프로젝트

제작기간 : 2주 예상(2020.06.22 ~ 2020.07.06)사용툴 : Unity C구현목표 : 퀘스트 / 인벤토리 / 상점 시스템까지가 목표화이팅 \~\~~ 😂😂

2020년 6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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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에서 JSON사용

XML보다 JSON이 나은 이유: XML은 가독성이 매우 떨어지고 데이터 넣거나 꺼내기 위해 파싱(Parsing)하는 과정이 까다로움.반면 JSON은 가독성이 좋고 직렬화(Serialize)와 비직렬화(Deserialize) 함수를 통해 데이터에서 JSON데이터로, J

2020년 6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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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벡터는 벡터인가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581426/why-is-a-c-vector-called-a-vector벡터의 수학적 정의는 특정 집합(S)에 있는 순서가 정해진 일련의 값들의 집합 S^n의 멤버이다. 이것이 C++ 벡터가 저장

2020년 6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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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스 스킬체크 LV2 통과

와~ LV2 통과했다(...)"이런걸 자랑해?" 싶으시겠지만 저한텐 큰 발전이라서..😂근데 2번째 문제는 뭔가.. 문제 자체가 애매한 느낌이라서 내가 푼 게 맞는지도 몰겠음..🤔코딩게임(codin game)의 STOCK EXCHANGE LOSSES <<

2020년 5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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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카카오 개발자 겨울 인턴십 - 크레인 인형뽑기 게임

원래 basket을 stack으로 만들었는데 VS에서 잘되던게 플머스에선 런타임 에러가 떠서 걍 vector로 바꿈. 큰 차이는 없음

2020년 5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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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API 2D 개인 포트폴리오 완성 - 동굴 이야기+ 모작

대상게임 : 동굴이야기(Cave Story+)사용 툴 : WinAPI C++구현 부분 : 미미가 마을, 아서의 집, 알 부화장, 보스(미저리)제작기간 : 약 4주(20년 4월 22일 ~ 5월 18일)!youtubegbSyBQqJyiA🔶 영상에서 생략한 설명부분 🔶

2020년 5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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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관 컨테이너(Associate Container)

: 키(Key) - 값(Value) 구조를 가지며, 특정 키를 넣으면 이에 대응되는 값을 돌려줌❓ 특정 키가 연관 컨테이너에 존재하는가 ❓ => set / multiset 사용❔ 특정 키에 대응되는 값이 무엇인가 ❔ => map / multimap 사용❓ map &lt

2020년 5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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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레드(Thread)와 프로세스(Process)

: "어떤 작업을 위해 실행할 수 있는 파일": "컴퓨터에서 연속적으로 실행되고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메모리에 올라와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의 인스턴스(독립적 개체)운영체제로부터 시스템 자원을 할당받는 작업의 단위동적인 개념으로는 실행된 프로그램을 의미할당 받는 시스템

2020년 5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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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J 17478 재귀함수가 뭔가요?

앞에 붙이는 "\_\_\_\_" << 이거 "----" << 이거라고 철썩같이 믿어서 3번 틀림ㅋㅋ(....프린트 지문은 예제 복붙하자..

2020년 5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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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개인 포트폴리오 진행상황 (~ 16)

웨펀 / 에너미 / 픽셀충돌까지 됨1) 세이브 만드는데 문제가 많이 생겨서 이리저리 하다가 시간 다 갔고 허겁지겁 에너미랑 웨펀 만듦.2) 오늘 중에 어찌저찌 불렛과 에너미 충돌판정까지 처리했다. 근데 씬끼리 data 주고받는건 아직도 오리무중.3) 아이템은 사실 일부

2020년 5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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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드락(Deadlock)

: 교착상태프로세스가 자원을 얻지 못해 다음 처리를 하지 못하는 상태(= 교착상태) 시스템적으로 한정된 자원을 여러 곳에서 사용하려고 할 때 발생 (운영체제에서도 일어날 수 있음)두 프로세스가 리소스 A, B를 둘 다 얻어야 한다고 가정할 때 1P가 리소스 A를 얻고

2020년 5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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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개인 포트폴리오 진행상황 (6 - 7)

맵툴 배경이미지 ---> 진행했었으나 프레임 저하로 다른 방법 시도중플레이어 점프 / 반발력 --> 되긴 됐으나 픽셀 충돌과 점프의 조작감이 맘에 안듬1) 비상사태... 배경 이미지 처리까지 하려니까 갑자기 프레임이 저하된다..2) 범인 1: 배경이미지 렌더 (<

2020년 4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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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 최강 업무 활용법

컴활 자격증이 있어 기초적인 상식은 있기 때문에 내용을 이해하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었으나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는 좀 어려울 것 같은 구성이었다.실제 경리 업무나 인사 업무 등 실무 전반에 대하여 내용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본인이 원하는 파트를 참고할 경우 상당한 도움

2020년 4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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