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개발은 model / view / controller 세 부분으로 나눠 개발한다. model : 핵심기능&로직 포함, biz(business logic), 순수 자바 or 파이썬으로 구성view : 화면에 나오는 내용, html/css/javas
객체생성에 제한을 걸기 위한 방법이다. ex)private SingleTon() {}먼저 기본생성자를 private처리하여 SingleTon외부에서 아무리 SingleTon클래스를 import해도 SingleTon객체를 못하게 만든다.private static Sin
여기서 말하는 전략은 어떤 객체가 특정한 목표를 수행하기 위해 할 수 있는 행동의 집합이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할 때 방법으로 버스타기, 지하철타기, 자가용타기 등등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이런 이동 방법들을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만
빌더 패턴은 생성자를 대체하기 위한 방법이다. 생성자의 어떤 불편한 점을 보완한 것일까? 바로 멤버변수를 파라미터로 받는 부분이다. 간단한 예시를 들어본다. 1) 클래스A는 멤버변수 name,age,gender 3가지를 가지고 있다.2) 이때 클래스A 생
UML(Unified Modeling Language)은 통합 모델링 언어로 객체 지향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 시각적 모델을 만들기 위해 쓰이는 표준화된 언어다. UML은 구조 다이어그램(Struncture Diagram)과 행위 다이어그램(Behavior Di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