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격차 #8.

Danna Ahn·2022년 9월 26일
0
post-thumbnail

플렉스 (정렬) Container

display

  • flex : 블록요소처럼 flex container 정의
  • inline-flex : 인라인 요소처럼 flex container 정의

flex-directrion

  • row (default)
  • row-reverse
  • column
  • column-reverse

flex-wrap : flex items 묶음 여부

  • Norwap (default) : 묶음(줄 바꿈) 없음
  • wrap : 여러 줄로 묶음 => 칸이 모자라면 줄 바꿈

justify-content : 주 축의 정렬 방법

  • flex-start (default) : flex items를 시작점으로 정렬
  • flex-end : flex items를 끝점으로 정렬
  • center : flex items를 가운데 정렬

align-content : 교차 축의 여러 줄 정렬 방법 (두 줄 이상 있을 때)

  • stretch (default) : flex items를 시작점으로 정렬 => 늘어나려는 성질

  • flex-start : flex items를 시작점으로 정렬

  • flex-end : flex items를 끝점으로 정렬

  • center : flex items를 가운데 정렬

align-items : 교차 축의 한 줄 정렬 방법 (content보다 많이 씀)

  • stretch (default) : flex items를 교차축으로 늘림

  • flex-start : flex items를 각 줄의 시작점으로 정렬

  • flex-end : flex items를 각 줄의 끝점으로 정렬

  • center : flex items를 각 줄의 가운데 정렬

플렉스 (정렬) Items

order => html 구조를 바꾸지 않아도 순서 변경 가능

  • 0 (default) : 순서 없음
  • 숫자 : 숫자가 작을수록 먼저

flex-grow : flex item의 증가 너비 비율 => 남을 때 증가 비율

  • 0 (default) : 증가 비율 없음
  • 숫자 : 증가 비율

flex-shrink : flex item의 감소 너비 비율 => 넘칠 때 감소 비율

  • 1 (default) : 증가 비율 없음
  • 숫자 : 증가 비율

flex-basis : flex item의 공간 배분 전 기본 너비

  • auto (default) : 요소의 content 너비
  • 단위 : px, em, rem 등 단위로 지정
  • 0으로 설정 => 시각적으로 비율에 맞게 나옴

전환

transition: 속성명 *지속시간(필수) 타이밍함수 대기시간

  • transition-property

    • all: 모든 속성에 적용
    • 속성이름 : 전환 효과를 사용할 속성 이름 명시
  • transition-duration

    • 0s (default) : 지속 시간 없음
    • 시간
  • transitiom-timing-function

  • transition-delay : 대기 시간 지정

    • 0s (default) : 대기 시간 없음
    • 시간 : 대기 시간 지정

변환

transform: 변환함수1 변환함수2 변환함수3 ...;
transform: 원근법 이동 크기 회전 기울임;

2D 변환함수

  • px

    • translate(x, y) : 이동(x축, y축)

    • translateX(x) : 이동(x축)

    • translateY(y) : 이동(y축)

    • scale(x, y) : 크기(x축, y축)

      • 특정 단위 입력 X => 배수 의미
  • deg

    • rotate(degree) : 회전(각도)

    • skewX(x) : 기울임(x축)

    • skewY(y) : 기울임(y축)


3D 변환함수

  • px

    • perspective(n) : 원근법(거리) => 제일 앞에 명시
  • deg

    • rotateX(x) : 회전(x축)

    • rotateX(y) : 회전(y축)


perspective 속성 vs. 함수

  • perspective: 600px

    • 적용 대상 : 관찰 대상의 부모

    • 기준점 설정 : perspective-origin

  • transforrm: perspecctive(600px)

    • 적용 대상 : 관찰 대상

    • 기준점 설정 : transform-origin


backspace-visibility : 3D 변환으로 회전된 요소의 뒷면 숨김 여부

  • visible(default) : 뒷면 보임
  • hidden : 뒷면 숨김
profile
빨간 머리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