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overwatch 예제
블록 요소
+ 가로 사이즈 명시
+ margin:auto
: 가운데 정렬
2-1. JS 개요
01. 표기법
dash-case(kebab-case) : html / css
snack_case : html / css
camelCase : js
PascalCase : js
02. Zero-base Numbering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곤 0부터 count
03. 주석
// 한 줄 메모
/* 여러 줄 메모 */
2-2. 자료형
01. String
let myName = "Heropy";
let hello
= (backtick)hello ${myName}(backtick)
02. Number
정수 / 부동 소수점
03. Boolean
true, false
두 가지 값만 가지는 논리 데이터
04. Undefined
let undef;
값이 할당되지 않은 상태
05. Null
let empty = null;
어떤 값이 의도적으로 비어있음
06. Object (객체 데이터)
여러 데이터를 key:value
형태로 저장 { }
let user = {age = 23}; console.log(user.age);
07. Array (배열 데이터)
여러 데이터를 순차적으로 지정합니다. [ ]
let fruits = ['Apple', 'Banana']; console.log(fruits[1]);
2-3. 변수
var
(not recommended)
let
/ const
-> immutable
여부 차이
2-4. 함수
기명함수
function helloFunc() { console.log(1234); } helloFunc();
익명함수
let world = function () { console.log('World~'); world();
2-5. 조건문
let isShow = true;
if (isShow){ comsole.log('Show!');}
else { coosole.log('World');
2-6. DOM API
Document Object Model
: HTML 요소
Application Progranmming Interface
: 명령들
-> JS
로 html
을 제어할 때 쓰는 명령들
js가 html에 정상적으로 접근하기 위해선
1. script 태그를 body 태그 맨 마지막에 작성
2. defer 속성 시용
HTML 요소 1개 검색
const bowEl = document.querySelector('.box')
HTML 요소의 클래스 정보 객체 활용
bowEl.classList.(add/remove)('active'); let isContains = boxEl.classList.contains('active'); console.log(isContains);
HTML 요소에 적용할 수 있는 메소드
bowEl.addEventListener()
Arguments 추가 가능
bowEl.addEventListener(1, 2)
1 - 이벤트 (Event, 상황)
bowEl.addEventListener('click', 2)
2 - 핸들러 (Handler, 실행할 함수)
bowEl.addEventListener('click', function() { console.log('Click!');)
HTML 요소 모두 검색
const bowEl = document.querySelectorAll('.box')
찾은 요소들 반복해서 함수 실행
bowEl.forEach(function () {});
Getter / Setter
console.log(bowEl.textContent);
-> getter
bowEl.textContent = 'HEROPY';
-> setter
3. 메소드 체이닝
메소드를 연달아 쓰는 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