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데이터와 기능이 클래스로 '캡슐화' 된
컴퓨터 자원의 묶음을 '객체'라고 한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클래스라는 모양틀을 만들고 그 모양틀에 재료를 넣으면
모양과 용도가 뚜렷한 객체들이 만들어진다.
ex) 붕어빵-붕어빵틀
상송은 물려받는것 인터페이스는 장착하는것
Class란?
-template
-클래스를 선언하고 생성자를 만든다
Object
instance of a class
//클래스 선언
class Person {
//생성자 생성
constructor(namem age){
this.name = name;
this.age = age;
}
}
//새로운 오브젝트 생성
const kim = new Person('kin',24)
console.log(kim.name);
console.log(kim.age);
추상화
복잡한 것들을 목적에 맞게 단순화 하는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