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2-07-26

민석·2022년 7월 26일
0

TIL

목록 보기
6/87

Fact (사실)

  • 코드숨 8주차 과제 ( redux-toolkit 적용 , css 작업) 를 했습니다

Feeling (느낌)

redux-toolkit

오늘은 redux-toolkit를 적용하는 부분을 해봤습니다!
매번 action type으로 상수를 만들어준뒤 적용했었는데 toolkit를 쓰니 이런작업이 편하네요!

CSS in JS

스타일링코드를 분리한 이유에대한 리뷰가있었는데 저는 여러곳에서 쓰길래 공통적으로 스타일컴포넌트를 만들어줘서 적용했었습니다.
생각해보니 이렇게사용하면 css파일 생성후에 작업하는거랑 크게 다르지않는거같더라구요!
스타일컴포넌트의 장점이 해당컴포넌트에서만 영향을주고 css코드를 바로 찾을수있다는 장점이있는데 그부분을 포기한것과 마찬가지였네요..!
또 현재상황에선 디자인이 같길래 사용했지만 나중에 혹시나 달라진다면?! prop으로넘겨 파일마다 구분을해줘야하니 유지보수에서도 안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Finding (교훈)

css in js 리뷰를 받으면서 난 그동안 라이브러리를 사용할때 그 라이브러리가 필요한 목적보단 사람들이 많이쓰니까 사용을했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론 이 라이브러리가 필요한가? 왜 탄생했을까? 라는 생각을 하면서 사용해보는것이 좋겠네요!

profile
안녕하세요 프론트엔드 개발자 양민석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