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2-08-15

민석·2022년 8월 15일
0

TIL

목록 보기
13/87

Fact (사실)

쏙쏙 들어오는 함수형 코딩 9장 10장 읽기

Feeling (느낌)

오늘은 9장 10장에 대해서 읽어봤습니다!
9장에선 계층형 설계패턴에 대해서 설명을해줍니다!
계층형 설계패턴에선 4가지 패턴이있는데
1.직접구현
2.추상화 벽
3.작은 인터페이스
4.편리한 계층
여기서 추상화벽에 대해서 좀 헷갈리더라구요! 이부분은 좀더 공부가필요할거같습니다
10장은 제가 평소에도 중복을 줄이기위해 썼던방법들이 내용에 등장하더라구요
써봤던 내용들이라 좀더 이해하기쉬웠네요
여기서 정적타입,동적타임에대해서 어떤게 더 나은지에 대한 내용이있는데 결론은 어떤쪽이 무조건 좋다라고 말할수는없다는점인거같아요!
어떤 데이터든지 문자열을 통해서 통신하기때문에 오류의 가능성은 있다라는 점과 데이터는 항상 해석이 필요하다는 단점을 알게되었습니다!
저는 자바스크립트가 동적이여서 오류를 낼수있는 가능성을 준다고생각해서 정적타입언어가 더 좋다라는 생각이 평소에도 있었는데 꼭 그런것만은 아니구나라고 생각을 바꾸게되었네요!

Finding (교훈)

9장을 읽다가이해가 이해가 잘안되고 딴생각을해서 중간에 계속 새더라구요 그래서 10장부터는 소리내서 읽으면서 해봤는데 더 집중도잘되고 딴길로 안새네요! 앞으로 이렇게 읽어봐야겠습니다

profile
안녕하세요 프론트엔드 개발자 양민석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