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Traveler 여행계획 도우미

황상일·2021년 1월 2일
0

프로젝트 후기

목록 보기
4/10
post-thumbnail

프로젝트 소개

2학년 2학기 윈도우 프로그래밍 시간에 진행한 프로젝트이다. 리눅스 노트북으로 개발을 하던 나를 윈도우를 깔게 만들었다. 마침 종강 후 입대 전 해외여행을 팀원들하고 같이 계획하고 있던 중이라 재미있게 기획하고 구현했다.

제공하는 기능

Mr.Traveler 프로젝트는 여럿이서 여행을 계획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 일정관리
  • 가계부
  • 실시간 환율 계산
  • 지도
  • 메모
  • 파일로 공유하기

프로젝트 진행

매번 프로젝트의 팀장을 맡아 진행하다 보니 프로젝트 운영에 한창 관심이 많을 때였다. 처음으로 GitHub organization을 만들어 PR을 리뷰하고, 머지하는 방식으로 관리한 프로젝트이다. 기능을 추가할때마다 코드리뷰를 할 수 있고, 팀원이 말없이 코드를 수정해 충돌이 나는 문제를 사전 차단할 수 있어서 프로젝트 관리자 입장에서 코드품질 관리, 변경 추적 등의 상당히 많은 장점을 느꼇다.

소감

1학년때 GTK를 사용하여 화면을 구성하던거에 비하면 MFC로는 매우 쉽게 화면을 구현해 낼 수 있던거 같았다. 하지만 Visual Studio의 버전에도 큰 의존성이 있는 등 여러 문제가 있는거 같아서 잘 사용하진 않을 것 같다.

프로젝트 결과물

profile
받은만큼 나눠주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