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ameter_list) => expression
Calculate calc = (x, y) =>
{
return x + y;
};
Calculate calc = (x, y) => x + y;
using System;
// 델리게이트 선언
delegate void MyDelegate(string message);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
{
// 델리게이트 인스턴스 생성 및 람다식 할당
MyDelegate myDelegate = (message) =>
{
Console.WriteLine("람다식을 통해 전달된 메시지: " + message);
};
// 델리게이트 호출
myDelegate("안녕하세요!");
Console.ReadKey();
}
}
람다는 이름이 없기 때문에 델리게이트가 참조하도록 하여 델리게이트를 통해 호출할 수 있다.
// 델리게이트 선언
public delegate void GameEvent();
// 이벤트 매니저 클래스
public class EventManager
{
// 게임 시작 이벤트
public event GameEvent OnGameStart;
// 게임 종료 이벤트
public event GameEvent OnGameEnd;
// 게임 실행
public void RunGame()
{
// 게임 시작 이벤트 호출
// OnGameStart에 연결되어 있는 모든 함수 실행
OnGameStart?.Invoke();
// 게임 실행 로직
// 게임 종료 이벤트 호출
// OnGameEnd에 연결되어 있는 모든 함수 실행
OnGameEnd?.Invoke();
}
}
// 게임 메시지 클래스
public class GameMessage
{
public void ShowMessage(string message)
{
Console.WriteLine(message);
}
}
// 게임 실행
static void Main()
{
// 이벤트 매니저 객체 생성
EventManager eventManager = new EventManager();
// 게임 메시지 객체 생성
GameMessage gameMessage = new GameMessage();
// 게임 시작 이벤트에 람다 식으로 메시지 출력 동작 등록
eventManager.OnGameStart += () => gameMessage.ShowMessage("게임이 시작됩니다.");
// 게임 종료 이벤트에 람다 식으로 메시지 출력 동작 등록
eventManager.OnGameEnd += () => gameMessage.ShowMessage("게임이 종료됩니다.");
// 게임 실행
eventManager.RunGa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