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튜터님과 현재 우리의 진행 상황 공유 및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오늘은 튜터님께 유저 테스트 진행 시 유의해야 할 점, 그리고 평소에 궁금했던 것들에 대해 질문을 했다.
초기 유저 경험은 플레이어들의 이탈을 막는 것이라 하셨다. 그러기 위해서는 UI를 다른 게임들과 비슷한 위치에 배치를 하거나, 가이드 및 튜토리얼을 만들라고 하셨다. 튜토리얼 자체는 계획에 있긴 하나,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는 감이 안 잡힌다.
현재 우리 게임에 적용 시킬만한 3D 최적화 기법은 없다고 하셨다. 로우 폴리곤의 에셋 사용, 빌드 시 최적화 기법, 코드 최적화 등을 고려해보라고 하셨음.
팀내 회고에서는 현재 우리의 에셋 자체는 무겁지 않을 것 같다고 얘기가 나왔다. 구매를 할 당시, 모바일 게임용을 구매했기 때문이다. 다만 빌드 시 최적화 기법은 찾아봐야 할듯. 미리 공부한 후에 지금부터 적용을 하라고 하셨음.
유니티 최적화 시 참고 사항들
https://unity.com/how-to/project-configuration-and-assets
게임에서는 탐색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탐색을 위해 트리나 BFS를 공부하면 좋다고 하셨음. 또한 렌더링 기법들에 대해 알고 있으면 좋을 것이라고 하셨다. 특히 다이렉트 X를 공부하라고 하심.
어떻게 튜토리얼을 만들어야 할까? 단순히 팝업창을 띄우고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알려주는 것이 가장 쉽긴 할듯.
뱀파이어 서바이벌류 게임들의 장점은 시원시원한 비주얼! 그러나 우리가 그러한 시원한 비주얼을 제공해줄 수 있을지 의문이다. 특히 뱀파이어 서바이벌의 경우, 아이템 간 시너지 효과도 있는데, 이를 구현할 시간이 없을 것 같다... 구현할 방법도 모르겟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