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근접 무기와 관련된 문제들을 해결하고, 룬스톤을 만들기 위한 에셋 탐색, DB 작성 등을 했다.
작업을 하면서 일부 무기의 Y좌표값이 계속해서 의도하지 않은 값으로 적용되던 문제가 발생했다. Sword의 Rotation X값이 -180으로 설정되어 있었기 때문인건지, 자꾸만 원하는 PosY 좌표값으로 설정되지 않고 이상한 값으로 설정이 되어 바닥을 뚫고 내려가 있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온갖 난리부르스를 다 해보았다. 예를 들어, 모델 파일을 수정하는 방법을 찾는다던가, 생성되는 부모의 위치를 변경해본다던가 등등 여러 방법을 고려해서 시도해보았지만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결국 무기의 localPosition값을 변경하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했다.
그러나 모든 문제가 해결된 것은 아니다. 무기가 공격하고 돌아온 후에 localPostion 값을 변경해주었기 때문에, 무기가 돌아오는 순간에는 바닥을 뚫고 돌아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문제는 아마도 무기의 공격 애니메이션이 끝나기 전에 돌아오기 때문인 것 같은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몇날 몇일을 고민을 하고 있지만 도저히 해결할 방법을 못 찾겠다. 애니메이션 Event를 통해 애니메이션이 종료가 된 후에 이동이 처리되도록 설정을 했는데, 왜 애니메이션이 끝나기 전에 돌아오는 것인지 이해를 못하겠다...... 때문에 일단은 다른 기능들을 구현하기 위해 넘어가기로 했다.
우리 팀 프로젝트에서는 일정 관리를 하기 위해 WBS를 작성하고 있는데, 오늘 이와 관련해서 얘기가 나왔다. 부리더님께서 마감 예정일 작성이라던지 누락되는 내용이 너무 많아 작성하는 의미가 없는 것 같다는 얘기를 하셨다. 당장 나도 마감 예정일 작성하는 것을 까먹고 있었기 때문에, 의견을 수용하여 앞으로는 작업 내용, 마감 예정일 및 마감일 작성을 상세히 하는 것으로 얘기가 되었다. 때문에 까먹지 않도록 TIL에도 작성한다.
작업할 내용, 작업 시작일, 예정 마감일, 마감일을 적어 관리하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