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내가 진행한 것!
- 던전매니저에서 이벤트로 MakeMonster()를 쏘던 것을 MonsterManager를 생성하여 직접 MakeMonster()를 호출하기
- 전체 몬스터 배열을 가지고 있다가 Type에 맞게 꺼내주기 → MonsterType 배열을 가지고 있다가 Type 넘겨주기로 수정!
- createMonster를 수정하여 MakeMonster에 넣기
- 전투 승리 시 몬스터별 경험치, 아이템, 골드 드랍하기
그 중에서 2번, 4번에 대해 기록하려 한다.
전체 몬스터 배열인 Monster[] arrayOfMonsters
를 생성해서 Monster 클래스를 통채로 집어넣어서 코드를 작성했었다. 그랬더니 문제가 발생했는데, arrayOfMonsters 배열이 초기화가 되지 않고 계속해서 변경된 값을 유지하는 문제가 발생했다. 아마도 클래스를 변수로 넘겨준 것이 참조 형태로 전달되는 것이 아닐까 유추했고 MonsterType을 배열로 저장한 후, MonsterType을 넘겨주는 것으로 변경했다.
전투 승리 시 몬스터가 드랍하는 아이템을 ItemManager로 넘겨줄 때, 이벤트를 사용했다. 그러나 왜인지 모르겠지만 아이템이 저장이 이상하게 되어 계속 끙끙 앓다가, 마지막에 팀원분들과 오늘 진행 상황을 공유할 때 공유해드렸더니 다른 팀원분이 해결해주셨다. 알고보니 다른 리스트를 경유해서 저장이 되고 있었는데, 해당 리스트가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더미였고, 이 리스트가 초기화가 되지 않아 계속해서 값이 쌓이고 있던 상황이었다. 다른 팀원분이 찾아주셔서 다행이 해결했다. 오늘도 팀원간의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몸소 느꼈다.
1주일동안 힘들었지만 어느정도 고지가 보이는 듯하다. 팀장이긴 하지만 팀장답게 하지 못하고 팀원분들께 민폐만 끼치는 것 같아 죄송하다... ㅠㅠ